bhc치킨 ‘소떡강정’ 가마로강정 '패밀리세트' 등 다양한 스트릿푸드를 집에서

기사공유
최근 스트릿푸드가 화제 되면서 치킨업계를 비롯한 외식업계가 이를 접목한 메뉴들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색다르면서도 다양하게 즐기려는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특히 배달 주문을 통해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휴게소에서 줄 서 먹는 간식으로 급부상한 국민 간식인 소떡소떡과 치킨을 접목한 ‘소떡강정’ 치킨을 최근 선보였다.

‘소떡강정’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쫀득한 쌀떡과 육즙 가득한 소시지를 달콤한 조청 소스로 버무린 강정치킨이다. 특히 황골 조청과 쌀 엿 등의 달콤함과 레몬청의 새콤함이 어우러진 조청 소스를 코팅해 치킨의 육즙과 바삭함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 식어도 맛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소떡강정은 SNS을 통해 단짠단짠의 정석으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푸짐한 치킨으로 알려지고 있다.

bhc치킨은 이외에도 맵스터 소스를 발라 매콤한 ‘빨간 소떡’과 달콤한 강정 소스를 바른 후 뿌링클 시즈닝으로 마무리 한 ‘뿌링 소떡’ 등 사이드 메뉴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 가마로강정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전통 가마솥 닭강정으로 잘 알려진 '가마로강정'은 최근 국물이 가득한 국물떡볶이, 모둠튀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닭강정과 분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패밀리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가마로강정은 브랜드의 메인 메뉴인 닭강정과 어울릴만한 라인을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분식 메뉴를 선보였다.

가마로 국물떡볶이는 매콤달콤 국물에 탱글탱글한 밀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조리, 비 조리(홈메이드) 두 종류가 준비 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비조리 홈메이드용을 구매할 경우 원팩에 담겨 있어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장점과 비 조리시 매장조리용 보다 2,000원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둠튀김은 국물떡볶이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메뉴로 고구마, 고추, 만두, 김말이 4종류로 구성되었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의 ‘김떡만’이 그 주인공. ‘김떡만’은 매콤한 소스에 맛있게 버무린 ‘매콤 김떡만’, 갈릭 소스에 버무려 맵지 않게 즐기는 ‘갈릭 김떡만’, 사천풍 짜장 소스에 버무려 매콤 달콤하게 즐기는 ‘사천짜장 김떡만’ 등 3가지 종류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제격이다.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디저트 프랜차이즈 설빙 또한 붕어빵, 군고구마, 호떡, 핫도그 등 다양한 전통 길거리 음식을 배달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설빙의 ‘한입 쏙 붕어빵’은 한 입에 먹기 좋은 작은 크기에 팥맛, 슈크림맛 등 2종으로 구성돼 빙수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메뉴로 평가받고 있다. 

이외에도 매콤 달달 치즈떡볶이에 쫀득한 핫도그가 어우러진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간 가래떡 위에 체더치즈, 파마산 치즈가 입혀진 ‘쌍쌍치즈가래떡’ 등 독특한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