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매콤달콤 달달한 치킨 맛보세요

기사공유
매콤달콤한 맛의 조화로 먹을수록 중독적인 맛 자랑하는 치킨이 주목받고 있다.

◆ 롯데제과, 멕시카나와 손잡고 콘스프맛으로 두 번째 컬래버 진행
롯데제과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토스 콘스프맛’을 그대로 살린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을 선보였다.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위에 달콤하면서 고소한 콘스프맛 시즈닝 가루를 뿌려 완성했다. 이번 출시된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2017년 9월 출시된 ‘치토스 치킨’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 롯데제과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롯데제과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치토스 치킨’의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치토스 치킨’이 매콤달콤한 맛으로 2030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었고, 이번 출시된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고소한 맛을 강조해 10대 소비자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4월에 출시한 스낵 ‘치토스 콘스프맛’은 과거 1990년대 나왔던 패키지를 재해석하여 디자인에 적용, ‘뉴트로(Newtro)’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은 스낵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함으로써 옛 치토스를 기억하는 소비자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했다.

한편 롯데제과와 멕시카나는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치토스 콘스프맛' 제품 1봉씩 증정한다.

◆ KFC, 한국인 입맛 딱 맞춘 ‘갓양념치킨’ 출시
오리지널 치킨 브랜드 KFC가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한 정통 양념치킨, ‘갓양념치킨’을 새롭게 출시했다.
KFC는 치킨 전문 브랜드로서 대표 메뉴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라인업도 강화하고자 ‘갓양념치킨’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갓양념치킨’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매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한국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양념치킨만의 중독성 강한 ‘맵단(맵고 단맛)’의 진수를 보여준다.

/ KFC치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KFC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늘 3월 4일까지 ‘갓양념치킨’ 세트 메뉴를 할인 판매한다. 세트 메뉴는 갓양념치킨 2조각과 후렌치후라이, 콜라로 구성됐으며, 행사 기간 동안 약 21% 할인된 가격인 5천 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동시에 KFC는 오리지널 타워버거 세트 메뉴 구매 시, 핫크리스피 치킨과 에그타르트가 포함된 박스 메뉴로 무료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박스업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치즈 후렌치후라이와 롱 치즈스틱으로 구성된 ‘뉴 치즈치즈’ 세트 메뉴를 2천 900원에 새롭게 선보인다.

KFC 관계자는 “KFC만의 양념 치킨을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갓양념치킨’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오리지널 치킨과 핫 크리스피치킨에 이어 새로운 인기 메뉴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