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구인난 걱정 없는 '도매꾹'의 특별한 채용 공고 눈길

기사공유
최근 중소기업들의 구인난이 문제가 되고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 및 각 기업체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재미있는 채용공고'를 올려 면접 전부터 지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업이 있다.

B2B 쇼핑몰 '도매꾹(지앤지커머스, 대표 모영일)'은 자사의 '재미있는 채용공고'로 인해 1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구직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공고에 채용 분야 및 담당업무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는 물론, 담당자의 필요성, 같이 일할 팀원 소개 등 지원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다양한 항목을 나열하여 지원자가 회사를 다니는 기분을 미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도매꾹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예를 들어, 출퇴근 시간을 '9시에서 18시'로 작성하는 대신 '나 이거 어제 쓰다가 칼퇴하고 이어서 쓰는거임'으로 표현해 실제 칼퇴 문화가 있음을 간접적으로 느끼도록 했고, '복장 단정인데 츄리닝 슬리퍼도 단정에 포함됨'과 같은 문구를 넣어 자유로운 복장을 추구하는 사내 문화를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해당 채용공고는 실제 지원자들의 많은 호응 속에 국내 여러 유머 사이트에 소개되기도 했으며, 지난 12월 교육 담당자 채용 시 102명이 지원해 중소기업 구인난을 무색하게 했다.

특이한 채용공고를 담당하고 있는 기준용 책임은 "채용 공고는 ‘기업이 함께 일하고자 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자사의 문화를 공유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좋은 역량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회사 지원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