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여가 시간 ‘요리’로 소확행 찾자!

기사공유
옥션이 지난해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고객 1,910명 대상으로 ‘새해 결심’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새해 구매 쇼핑 품목 1순위가 취미용품(33%)으로 나타났다. 

업계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과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중시하는 분위기로, 소비자가 늘어난 여가시간 동안 소확행을 챙겨줄 '취미용품'에 지갑을 열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특히 집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는 '홈족'이 증가하면서 홈 라이스타일을 반영한 ‘취미 가전’ 소비도 늘고 있다. 고가의 음향기기를 구비해 음악 감상하거나 전문 게임 장비를 구입해 홈게이밍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진 것. 여기에 음식이나 디저트를 만들면서 작은 위안과 행복을 찾는 ‘주방 홈족’의 경우, SNS에 이를 공유하며 만족감을 느끼는 사례가 많아 주방 취미 가전도 인기를 끌고 있다.

◆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감각적인 홈카페 뽐내기

주방 한 켠을 카페처럼 꾸며 놓고, 커피 한잔에 감각적인 플레이팅을 더하는 ‘홈카페’가 열풍이다. 정밀한 스위스 기술력으로 원두의 맛과 향, 풍미를 모두 잡은 스페셜티 커피를 추출하는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은 비주얼을 넘어 맛의 완성도까지 추구하는 홈카페족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 유라 가정용 커피머신 S8 / 밀크쿨러 별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유라 S8은 초콜릿한 에스프레소부터 카푸치노, 라떼 마끼야또, 플랫화이트와 같은 벨벳 밀크폼 베리에이션 커피까지 총 15가지 스페셜티 커피를 원터치로 추출한다. 머신에 탑재된 터치 스크린으로 원하는 커피 농도와 물 경도를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입맛과 원하는 레시피에 따라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고급스러운 크롬 바디와 우아한 곡선이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수상해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하기에도 탁월하다. 한편, 유라 S8은 출시 이래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4차 주문까지 모두 완판 되었다.

◆ ‘브레빌 스마트오븐 BOV820’만 있으면,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셰프의 요리 완성!

프리미엄 호주 주방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의 ‘스마트오븐 BOV820’은 스마트한 조리 매뉴얼이 세팅되어 있어 초보자도 간단한 조작법으로 전문가 수준의 요리가 완성된다. 홈파티를 위한 통 양다리 구이, 오랜 시간 조리해도 고기의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스튜, 식감이 살아있는 마카롱까지 원하는 요리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스테인리스 소재와 감각적인 라운드 디자인으로 주방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BOV820은 10가지의 조리 기능으로, 음식에 따른 조리 온도와 시간을 쉽고 간편하게 세팅할 수 있다. 맞춤 전력 제어 기능인 Element IQ와 내부의 열을 빠르게 순환시키는 컨벡션 히팅 기능은 식재료에 동일한 열을 고르게 전달해 원재료가 가진 풍미를 배가시킨다.

◆ 홈베이킹 초보자도 금손 만들어주는 ‘켄우드 키친머신 KVC5010T’

디저트의 식감을 좌우하는 반죽하기 단계는 일정한 힘으로 반복해서 휘젓는 기술이 필요해 손으로 작업하기가 쉽지 않다.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 키친머신 KVC5010T’는 1100W의 강력한 모터로 빠르게 반죽하여 디저트의 퀄리티를 보다 높여준다.

특히 켄우드의 반죽 후크는 수작업이 어려운 반죽을 쉽게 해주며, 브리오슈나 피자, 슈톨렌 등의 디저트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전자식 속도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반죽의 밀도와 점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넉넉한 용량을 가진 4.6리터 보울로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홈베이킹할 수 있다. 또한 3종 보울 툴이 제공되어 반죽 외에 거품 내기도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