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 라이프스타일 샵 탄생

기사공유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 기업 ㈜오티디 코퍼레이션(OTD Corporation)이 도시 재생의 대표적 지역인 성수동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컬쳐 앤 소사이어티 플랫폼 ‘성수연방’이 새롭게 오픈했다.

‘성수연방’은 OTD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플랫폼 모델이자, 생산과 소비, 유통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복합문화공간이다. 

라이프스타일 샵, 서점, F&B 매장과 더불어 스몰 브랜드를 위한 공유 생산 시설까지 함께 구성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공유 생산 시설을 통해 규제 해결 및 퀄리티 관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로 판로 확대의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다. 

/ 성수연방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기존에 성공적으로 선보였던 공간 큐레이션 관점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가 구성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유의미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상생형 플랫폼이다. 트렌드하고 힙한 성수동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성수동만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Anchor Platform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성수연방 내에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띵굴(Thingool)’로서 첫 선을 보이는 오프라인 쇼룸 형태의 매장인 ‘띵굴 스토어’, 로우로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 그리고 다양한 F&B 매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익선동 맛집으로 유명한 ‘창화당’, 마셰코 시즌2 준우승 출신의 김태형 셰프가 런칭한 ‘피자시즌’, 인도의 크래프트 비어 브랜드 ‘JAFA브루어리’ 등 특색 있고 개성 넘치는 브랜드들이 입점 되어 있다.

성수연방은 준공 전부터 패션 및 뷰티 업계들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으며 곽현주 패션쇼, 불가리 향수 런칭 행사, 패션코드마켓 등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성수연방 3층에 자리잡은 카페테리아 겸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천상가옥’을 중심으로 외부 대관 행사,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휴식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OTD 코퍼레이션은 셀렉트 다이닝(Select Dining)개념을 처음 도입, ‘오버더디쉬’, ‘파워플랜트’, ‘마켓로거스’ 등 F&B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왔다. 

오티디코퍼레이션 손창현 대표는 “성수연방은 OTD가 그동안 쌓아온 공간 플랫폼 솔루션의 모든 역량을 담아낸, 이제껏 진행한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이자 또 다른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우리의 생활을 한층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드는 것을 넘어 삶의 격을 높일 수 있는 그런 의미와 가치를 가진 공간들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