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부산중기청,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공유
지난 8일 부산중소벤처기업청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가 열렸다. /사진=부산중기청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다양한 정부지원시책에 대하여 이해를 돕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다음달 15일(금)까지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산업부, 경찰청,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종합설명회가 지난 8일 열려 지원사업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세부적인 지원내용을 설명했다.

이후 정책수요자가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개인별 상담창구를 설치하여 맞춤형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는 매년 정책자금, 기술개발, 창업, 소상공인 등 분야별, 사업별 지원계획을 종합해 개최해왔다.

올해에는 혁신적 포용국가 실현을 중소·창업·벤처기업과 소상공인·자영업이 주도할 수 있도록 혁신성장과 일자리 중심으로 지원사업을 집중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 절차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책자를 비롯해 유관기관 지원시책 책자 등 다양한 자료도 배포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사업설명회를 1월 셋째주부터는 주요 사업별 동영상을 제작해 기업마당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대·내외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정부의 지원시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건실한 성장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김동기 moneys3927@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s 영남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