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이디야커피, 본사∙가맹점 참여하는 신상품 공모전 열어

기사공유
지난 21일, 이디야커피 (대표 문창기) 가 본사 임직원 및 가맹점이 참여해 신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9회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서울 논현동 이디야빌딩에서 진행된 신상품 공모전은 이디야커피 직원뿐 아니라 가맹점 점주 및 가맹점 근무자인 이디야 메이트까지 함께 참여하는 행사였다. 

/ 이디야커피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참가 조별로 제출된 기획안은 1차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 여부가 결정되는데 올해는 20개 조가 본선에 진출하여 제품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임직원 및 가맹점에게는 상금과 상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이듬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신메뉴로 출시될 수 있으며 그 경우 소정의 수익금도 주어진다.

실제로 작년도 수상작인 ‘벚꽃 라떼’는 올 봄 시즌 이디야커피의 정식 메뉴로 출시되었으며 벚꽃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비주얼로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란 호평을 받았다. 이디야커피의 R&D팀에서는 신상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참고하여 신제품을 만들기 위한 트렌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2010년에 처음으로 시작된 이디야커피의 신상품 공모전은 올해로 9회차를 맞았으며, 그동안 제출된 제안 건수는 천 건에 달한다. 

올해도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와 이디야 메이트가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하고 신선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출했으며 평소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지 않았던 본사 직원들도 다수 참가하여 기발한 아이디어로 새로움을 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신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 중 하나가 바로 신상품 공모전” 이라며, “다양한 의견 반영을 통해 소비자뿐 아니라 점주와 메이트들도 만족할 수 있는 참신한 제품들을 만들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