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7년 연속 수상

기사공유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지난 13일 목요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열린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7년 연속으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커피베이는 올해 해외 진출 부문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회장상을 받아 지난 2016년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것을 포함해 7년 연속으로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중국 진출에 이어 필리핀, 미국에서 활약을 보이고 있는 커피베이는 지난 11월에 미국 가맹 1호점을 개점했으며 올해 내로 필리핀 직영 2호점 오픈을 목전에 두고 있다.

/ 커피베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앞서 커피베이는 미국에서 세계적인 유통 기업 월마트와 마스터리스 입점 계약을 체결한 후 두 개의 직영 매장을 개점했고, 필리핀에서는 필리핀 대표 쇼핑몰인 SM몰에 입점하며 해외 진출의 성과를 이끈 바 있다.

브랜드 고유 특성은 유지하되 각국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위상을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것이 커피베이 측 설명이다.

커피전문점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권위 있는 프랜차이즈 시상식에 이렇게 7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모두 전국에서 열정적으로 매장 운영에 임해주시는 가맹점주님들 그리고 커피베이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하며 “2019년도에도 커피베이만의 개성 있는 메뉴들과 더 좋은 서비스로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2009년 12월에 론칭한 이후 2011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국내에만 약 500개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최근에는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를 가맹점 분담금 없이 100% 본사 비용으로 제작 지원해 가맹점의 호응을 얻었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 문의 번호로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