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 활용한 다양한 연말 파티 푸드 인기

기사공유
외식업계가 연말을 맞아 ‘스테이크’를 활용한 화려한 만찬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우수한 마블링과 뛰어난 육질을 자랑하는 최상급 품종 스테이크에 랍스터, 크렌베리 등 특별한 가니쉬를 더하거나 특제 소스를 더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시락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만찬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미노피자가 최근 선보인 겨울 신제품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상급 스테이크 ‘블랙앵거스 스테이크’에 부드러운 랍스터 살(랍스터 두흉부 살)만 다져 감칠맛을 극대화 한 ‘랍스터 볼’, 거기에 모차렐라, 페터크림, 리코타 등 3가지 치즈 블렌딩을 올린 프리미엄 스테이크 피자다. 

특히 우수한 마블링의 블랙앵거스 스테이크는 뛰어난 육질과 풍미로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하고 랍스터 볼이 감칠맛을 더하며 연말을 맞이한 온 가족의 따뜻한 겨울 만찬을 완성한다.

/ 앵거스박 마천직영점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유럽풍 프리미엄 미트숍인 ‘앵거스박 고기공장’은 뛰어난 마블링에 풍부한 육즙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고급 소고기 품종인 ‘프리미엄 블랙앵거스’ 전문점으로 전국에 매장을 오픈했다.

미국 4대 소고기 브랜드인 엑셀비프(Excel®)의 상위 브랜드 ‘앵거스 프라이드’를 주로 취급하며, 미국 농무부 표준에 따라 분류된 USDA 초이스 등급 중 상위 20%인 탑초이스 급 이상의 프리미엄 소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빕스가 본격 연말 시즌을 맞아 샐러드 바부터 스테이크, 디저트까지 가치를 높인 다채로운 신메뉴를 출시하고 ‘그랑 파티 에디션(GRAND PARTY EDITION)’이라는 콘셉트로 완벽한 연말 만찬을 선보였다. 

새우 신메뉴 3종과 연어 베스트 메노 4종으로 샐러드 바를 풍성하게 채웠고, 대표적인 메뉴로는 해산물 스튜 ‘슈림프 부야베스’와 ‘슈림프볼 크림 그라탕’ 등이 있다. 

특히, 겨울 시즌 한정 스테이크로 채끝 등심 스테이크와 랍스터 구이, 키조개 껍질에 올린 씨푸드 그라탕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그랑 파티 스테이크’와 두툼한 립아이 스테이크에 크랜베리를 둘러 제공하는 ‘메리 베리 스테이크’ 등 2종도 인기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아웃백의 수석 셰프가 겨울에 어울리는 식재료를 엄선한 메뉴로 구성한 ‘블랙 라벨 셰프 에디션’을 내놓았다. ‘블랙 라벨 셰프 에디션’은 아웃백 블랙 라벨 스테이크에 뉴질랜드산 램 스테이크 또는 캐나다산 그릴드 랍스터 테일이 더해지는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램 스테이크는 6개월 이하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란 어린 양을 엄선해 아웃백만의 시즈닝을 더하여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그릴드 랍스터 테일은 갓 잡은 캐나다산 랍스터를 급속 냉동해 탱글탱글하고 꽉 찬 속살이 두툼한 스테이크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미니스톱이 일본의 규동 프랜차이즈 마츠야와 협업한 ‘와규 함박스테이크 도시락’을 선보였다. ‘와규 함박스테이크 도시락’은 일본식 정통 함박스테이크에 마츠야의 특제 토마토소스를 사용해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고기에 햄 야채 볶음밥과 치즈, 에그 포테이토 샐러드, 야채 등을 곁들였다.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계가 연말을 맞아 스테이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맛과 형태의 만찬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우수한 품질의 스테이크는 물론 랍스터 등 특별한 가니쉬와의 조합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