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아메리카요가, 건강과 다이어트를 한번에 …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갖춰

기사공유
지난 2007년 1호점을 시작해 현재 50여개의 전국 가맹점을 유지하고 있는 '아메리카요가'는 스포츠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꾸준한 수요가 있는 요가를 아이템으로 하고 있다.

건강과 다이어트는 연령층 구분없이 관심사항이다. 요가는 자신의 의지가 필요한 다른 운동과 달리 요가는 정해진 시간에 강사를 따라하기 때문에 다른 운동보다 재미있다. 또 고객의 체력과 능력에 따라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즐겁고 꾸준하게 할 수 있다. 



'아메리카요가'가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이기 때문이다. 보통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다이어트, 체형관리, 자세 교정, 심신 안정, 집중력 개선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요가를 하다 보면 몸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가 되기 때문에 몇 년 동안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다.

'아메리카요가'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점주들이 좀 더 손쉽게 창업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본사의 노하우가 체계적으로 경쟁력 있게 잘 구비되어 있다.

프랜차이즈의 꽃 이라 할 수 있는 본사의 슈퍼바이저는 정책과 가맹점의 매출분석, 요가 지도자의 만족도, 홍보 방법등을 분석하여 지역에 경쟁력 있는 가맹점이 될 수 있도록 방문을 통해 교육과 통제 또는 지원 한다. 이러한 슈퍼바이저의 활동은 요가업을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력이라는 것이 회사측 소개이다.

가맹점의 운영 매뉴얼은 본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무가 반영된 매뉴얼을 직접 개발 하였으며, 경험이 없어도 가맹점으로서 초기 안정화 하는데 기간을 단축 시킬 수 있도록 1개월간의 오픈바이저의 투입으로 신규 점주의 부담을 줄였다고 한다.

본사는 전체 가맹점주 대상으로 연 2회 정기 교육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며, 현상을 파악하고 문제와 해결방안을 공유하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교육을 매월 수시 진행 하고 있다.

아메리카요가 관계자는 "요가의 전문성과 회원이 요가를 재미있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라며  "다양한 수업, 강사, 입지와 고객성향등 을 고려한 가맹점의 수업 시간표등으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였으며 새로운 요가 프로그램 도입과 개발로 고객의 선택폭을 넓히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75 %
  • 25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