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12월 강추위에도 끄떡없는 비수기 없는 창업아이템은

기사공유
절기상 1년 중 가장 눈이 많이 내린다는 '대설'에 접어들며 지난 주말 전국이 영하권에 머물며 꽁꽁 얼어붙었다. 서울 기준 영하 10도까지 떨어진 기온에 살을 에는 듯한 강한 바람까지 더해져 사실상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다.

날이 추워지기 시작하면 일년 내내 활발했던 창업시장도 함께 얼어붙게 된다. 전문가들은 성수기를 노려 유행 아이템 창업을 시작했다간 자칫 비수기 동안 폐업 위기에 봉착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창업은 지속적인 매출 상승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초기에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철 높은 매출일 기록하는 것보다는 일년 내내 안정적인 비수기 없는 창업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따뜻한 봄과 더운 여름에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나는 ‘카페창업’의 경우, 겨울철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이 평균적이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 매출 하락을 최대한 방어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브랜드가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얻고 있다.
/ 오가다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카페 오가다는 한국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블렌딩티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유일한 ‘코리안 티 카페 프랜차이즈’로, 현재 전국 11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 오가다는 카페인이 높은 커피 대신 건강한 식음료를 소비하려는 웰빙트렌드에 맞추어, 커피의 대체재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차(Tea)’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많이 소비되는 일반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따뜻하게 즐기는 것이 일반적인 차 메뉴에 대한 인식 때문에, 카페 오가다는 겨울철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카페 오가다는 나무로부터 얻어진 5가지의 귀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한약재와 허브, 과일 등의 재료가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블렌딩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통 한방 처방을 구성하는 원칙인 ‘군신좌사(君臣佐使)’의 방법을 차의 수준에서 차용하여 개발한 건강한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브랜드이다.

카페 오가다는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매월정기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67 %
  • 33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