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대표,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우수사례연구상 수상

기사공유
소자본 치킨창업의 명가 주식회사 신라외식개발의 티바두마리치킨(대표 유상부)이 지난 11월 15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학장 황금택 교수)이 주관한 식품영양산업 CEO 과정에서 '경영 철학과 기업의 성장'이란 주제로 우수사례 연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가졌다.

본 과정은 1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식품관련 업계의 대표 과정으로 불확실성으로 점철되는 새로운 경영환경에 국내 식품업계가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식품기업 경영개론과 전략적 세부경영기법, 식품관련 전문지식 등을 쳬계적으로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티바두마리치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에 유상부 대표는 사례발표에서 사업을 하면서 힘들었었던 위기의 순간과 교훈을 토대로 진행했다. 특히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기 전의 물놀이 용품 사업, 화장품 사업 등 4가지 사업을 하면서 경험한 실패와 성공사례를 통한 교훈과 극복과정 그리고 기업가로서 가져야 할 마인드의 자세에 대해 진솔한 발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티바두마리치킨의 기업소개와 소자본 창업의 핵심과 안정성, 성공전략, 물류시스템, 마케팅 노하우, 경영철학 등을 컨텐츠별로 요약하여 핵심위주로 소개했다.

이날 유 대표는 "기업의 핵심은 사람이다 라는 결론과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개발하여 업계 최고가 되고 직원과 가맹점 그리고 협력업체가 동반 성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이번 경영 사례 연구를 통해 20여년간의 비지니스를 하면서 뒤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2001년 부산의 작은 치킨집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전국으로 확대하여 약 3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를 주는 파격적인 컨셉으로 경기불황의 여파로 가격에 민감해진 스마트한 소비자달의 트렌드와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여전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육가공 공장과 소스 및 파우더를 자체 생산하는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이다. 또한, 전국 가맹점에 신선한 제품 및 원활한 물류공급을 위해 경기도 화성에 약 5,000평 규모에 생산시설과 물류시설 확충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어려운 창업자를 위해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를 면제해주는 정책도 펼치고 있으며, 또한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위해 국민가수이자 예능방송의 핫 아이콘으로 인기 몰이중인 가수 홍진영을 전속모델로 발탁하여 큰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파워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어플 할인 행사도 매월 진행을 하면서 가맹점의 매출과 동방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과 새우 그리고 떡볶이를 조합한 가심비 충족한 메뉴 <치새떡>을 국내 최초 출시를 하였으며, 기존메뉴를 조합하여 단체주문이나 여러 사람이 모이는 파티에 안성맞춤 메뉴인 오리지널치킨 3마리 3가지맛(후라이드,양념,마늘간장)의 삼삼세트, 오리지널 2마리 3가지맛(후라이드,양념반,마늘간장반)의 오삼세트를 잇달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