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중국 광군제 앞두고 '짝퉁' 해외직구 집중 단속

기사공유

사진은 인천세관 특송물류센터 직원들이 중국의 광군절(광군제)에 해외직구로 수입된 물품들을 분류작업하는 모습./사진=뉴스1DB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관세청과 우정사업본부가 합동으로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중국산 '짝퉁' 상품 반입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인다.

이번 단속은 중국의 할인 쇼핑 기간인 광군제 시기에 해외직구를 통한 중국산 가짜 물품 반입이 늘어날 수 있다는 우려에 대비한 것이다. 광군제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중국 최고의 쇼핑시즌이다.

관세청은 집중 단속기간 중국에서 오는 우편물에 대해 전량 엑스레이 검색을 하고 상표권 도용 등이 의심되는 물품의 개장검사를 평소 2배 이상으로 늘리기로 했다. 또 짝퉁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우정사업본부의 협조를 받아 폐기하거나 지재권 침해 부분을 제거한 후 중국으로 반송할 계획이다.

관세청과 우정사업본부는 싼 가격만 보고 성급히 구매했다가 짝퉁으로 판정돼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국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정보를 활용하는 등 구매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