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냉삼시대' 품질전문 돼지고지로 맛보는 냉동삼겹살 전문점 외식창업시장 인기

기사공유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먹은 고기는 삼겹살 돼지고기이다. 관련 통계에서도 이같은 내용이 특색있다.

고기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트랜드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틈새를 노려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품질좋은 돼지고기 삼겹살집이 각광을 받고 있다.

돼지갈비시장 역시 전통적인 돼지갈비집보다는 고급스런 카페형 고깃집이 시설경쟁력을 내세우면서 여성층 고객을 공략하는 고깃집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불경기에는 포차형 고깃집도 인기다. 대파김치를 내세운 삼겹살집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추세다. 돼지고기전문점의 경우 가장 흔한 창업형태는 삼겹살, 오겹살전문점과 돼지갈비전문점을 들 수 있다.

삼겹살전문점이라고 하더라도 숯불직화구이로 할 것인지, 돌판구이삽겹살로 할 것인지, 솥뚜껑삼겹살로 할 것인지도 중요하다. 최근엔 제주도 화산석을 이용한 돌판구이 삼겹살전문점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냉삼시대 메뉴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냉동삼겹살을 전문으로 특화시킨 '냉삼시대' 관계자는 “복고는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아이템 중 하나지만 특히 경기가 어려워지고 불황이 장기전으로 돌입할 경우에는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먹고 살기가 어려워질수록 옛날로 회귀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불황기일수록 가격경쟁력을 내세운 창업전략도 있지만, 소비자 기호도 측면에서 본다면 삼겹살만큼은 저가 수입삼겹살보다는 튼실한 국산삼겹살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다. 삼겹살시장에서도 가치소비 양상이 포착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창업자입장에서는 늘 시장의 변화추이, 신규 경쟁점 출점동향,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체크는 물론 우리가게를 찾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수시로 체크하면서 위험요인을 발견하고,,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운영 인력의 간소화, 상권에 따른 메뉴 제공, 효율적인 식자재 관리 등으로 고정비 부담을 크게 줄였다. 최저임금이 부담이 된다면, 충분히 주목해볼만한 프랜차이즈 아이템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