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대상 '종가집', 콜라보레이션 신메뉴 'Mr.김치킨' 새로나왔어요

기사공유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멕시카나 (대표이사 최광은)가 지난 26일 금요일 신메뉴 'Mr.김치킨 (미스터김치킨)'을 출시했다.


Mr.김치킨은 "대한민국 1등 김치" 대상 종가집 볶음김치 (닐슨코리아 김치판매액 기준 2007~2018.08, 10년간 1등) 제품과 협업하여 개발된 메뉴로 치토스 치킨과 오징어 짬뽕 치킨에 이은 멕시카나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식메뉴인 김치를 멕시카나만의 기발한 상상과 기획력으로 재해석한 이번 신메뉴 Mr.김치킨은 후라이드 치킨에 볶음 김치 맛의 양념을 가미해 새콤달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양념 속 버무려진 김치 조각의 아삭한 식감도 Mr.김치킨의 매력 중 하나. 김치의 향과 맛에 익숙한 4050 소비자들뿐 아니라 김치를 대중적 선호 식품인 치킨에 접목한 메뉴인 만큼 어린이와 10대 소비자들에게도 큰 반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먹밥을 기름에 튀긴 고소한 맛의 '한입튀김밥'이 치킨과 함께 제공되어 마치 식사 한 끼를 해결한 듯한 든든함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신메뉴의 제품명도 다양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국내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성씨가 바로 '김' 씨 이자 미스터 김은 불특정 다수를 지칭하는 고유명사로 쓰이는 것처럼 김치 또한 한국의 대표 음식이라는 점에서 착안. Mr.김치킨의 대중적이고 친근한 맛을 어필하기 위해 본 제품명으로 작명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와 함께 멕시카나 모델로 활동 중인 신규 모델 iKON(아이콘)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메뉴 Mr.김치킨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종가집 볶음김치 1팩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증정 이벤트는 올해 12월 말까지 선착순 제공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종료된다.

멕시카나 신메뉴 Mr.김치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