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청년 창업자 사로잡는 경쟁력으로 주목

기사공유
제2의 직업을 찾아 취업 대신 프랜차이즈 창업을 택하는 청년들 사이에서 커피베이가 청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쟁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청년 창업가는 경영, 마케팅, 신메뉴 개발 등 매장 운영 전반에 경험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커피베이(COFFEEBAY)는 빅데이터를 통한 점포 선정,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전담 슈퍼바이저 중심의 운영 관리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견고한 시스템을 갖춘 가맹 본부가 상권 분석부터 매장 오픈, 운영 노하우 전수까지 도맡기 때문에 가맹점주는 온전히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인기 프로그램의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돕는 모습 역시 커피베이가 청년들에게 주목받는 이유다.

/ 커피베이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2018년 상반기 커피베이는 실시간 검색어를 오르내리며 젊은 층에게 특히나 이슈가 되었던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제작 지원해 전보다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더욱이 연 2회 이상의 꾸준한 PPL 마케팅에도 가맹점 분담금 없이 본사가 비용을 전액 부담한다고 전해져 화제를 불러모으기도 했다.

실제로 올해 7월 커피베이 서김해점을 오픈한 30대 가맹점주는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커피베이를 선택한 이유를 묻는 인터뷰에 본사가 제작 지원한 드라마 홍보 효과가 컸으며, 날로 높아져 가는 브랜드 인지도와 누구나 좋아할만한 부드럽고 맛있는 커피 맛이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청년 창업의 열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트렌드 변화를 읽으며 계속해서 발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경험이 부족한 청년 창업가라도 카페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커피숍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전국에 약 470개 매장을 운영 중인 대한민국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로 지난 2009년 12월 론칭 후 2011년부터 본격적인 가맹 사업에 돌입한 장수 브랜드다. 

2016년에는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이듬해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1등급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매일 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