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롯데주류, 강원도 삼척 ‘처음처럼 1호 숲’ 완공… 현판식·봉사활동 진행

기사공유
/ 롯데주류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롯데주류가 지난 11일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처음처럼 숲’에서 1호 숲 완공을 기념하며 현판식을 진행했다.

처음처럼 숲 조성은 숲을 가꿔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수원 저장, 수질 정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롯데주류와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롯데주류는 첫 활동으로 지난 4월 대형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 삼척시의 산불 피해지역 약 6000여평에 식수식을 진행, 처음처럼 1호 숲을 완공했다.

이번에 조성된 처음처럼 숲은 연간 3300만ℓ의 빗물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54만6000㎏(승용차 33만7000㎞를 주행 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량)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7만㎏의 산소를 생산(4200명의 산소요구량), 21만4000㎏의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생태학적 가치를 갖고 있다.

이를 기념해 강원도 삼척시 건의령에 위치한 처음처럼 1호 숲에서 이병우 롯데주류 강릉공장장, 조민성 태백 국유림 관리소 팀장, 김형수 트리플래닛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롯데주류 임직원 50여명과 함께 잡초제거와 비료주기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물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특성을 고려해 환경을 보호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1호 숲에 이어 2·3호 숲을 조성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깨끗한 주류기업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주열 sense83@mt.co.kr  |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