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올리브영, 밀레니얼 세대 취향저격 ‘서피스 고’ 한정 판매

기사공유
/ 올리브영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올리브영이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기술 변화에 민감하고 늘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상품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인 가구를 겨냥한 무드등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2030 세대로부터 인기를 끌자 이번에는 태블릿 PC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이 마이크로소프트(MS)의 랩톱 겸용 보급형 태블릿 PC ‘서피스 고’(Surface Go)를 온라인몰에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서피스 고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라인업 중 10인치 화면을 사용해 가장 작고 가벼운 태블릿 PC로 휴대하면서 노트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신상품이다. 애플의 아이패드와 다르게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MS오피스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업무용으로도 높은 작업 효율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이 제품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11일부터 첫 판매에 들어간 이후 하루 만에 100대 가까이 결제가 이뤄지는 등 카테고리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이는 ‘Windows 10 Home‘ 운영체제를 선보이고 있는 타 판매처와는 다르게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Windows 10 Pro‘ 탑재 버전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2030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분석된다.

Windows 10 Pro는 개인용으로 사용되는 Windows 10 Home과 비교했을 때 보안이 한층 강화된 업무용 운영체제다.

현재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4GB메모리·64GB 저장소 제품과 8GB 메모리·128GB 저장소 제품의 두가지 버전으로 판매 중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항상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특별한 시도의 일환”이라며 “이번 서피스 고 한정 판매를 통해 밀레니얼 고객은 물론 전자기기 등에 관심이 많은 남성 소비자의 온라인몰 방문을 한층 더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주열 sense83@mt.co.kr  |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