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솥도시락 9월 신메뉴, ‘큐브스테이크 필라프’ 인기 폭발

기사공유
한솥도시락이 9월 신메뉴인 ‘큐브스테이크 필라프’가 출시하자 마자 고객들로부터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매일 각 점포에 입고된 큐브스테이크 필라프 메뉴는 일찍 소진되어 늦게 가면 먹을 수 없을 정도.

가성비와 가심비가 모두 높은 고기가 듬뿍 들어 있고, 요즘 젊은 층은 특히 고기를 좋아해 어느 정도 좋은 반응을 예감했지만 기대 이상의 고객반응이 나와 한솥도시락 점포들과 본부 관계자들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큐브스테이크 필라프’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트렌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메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큐브스테이크는 스테이크용으로 고급 부위인 신선한 소고기 부챗살을 사용하여 육즙이 풍부하다. 

호주산 천일염과 말레이시아 일등급 아라비끼 후추로 시즈닝하여 스테이크의 풍미와 맛의 깊이를 더했다. 필라프는 다양한 야채(그린빈스, 당근, 양파)를 밥과 함께 볶아 감칠맛의 풍미와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한솥도시락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일종의 퓨전 도시락으로 트렌드를 주도하는 젊은 층뿐 아니라 가심비 높은 고급스러운 도시락을 즐기려는 중장년 층까지 모두 좋아하는 것이다.

9월 한달간 실시하고 있는 할인 행사도 큐브스테이크 필라프의 인기를 더하고 있다. 큐브스테이크 필라프의 단품 가격은 6,300원으로 품질 대비 저렴한 편이다. 여기에 2,200원만 추가하면 큐브스테이크를 2배로 즐길 수 있다. 즉, 9,500원인 ‘더블 큐브스테이크 필라프’를 1,000원 더 저렴한 8,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맛과 품질, 가격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어 대식가뿐 아니라 알뜰 소비를 즐기려는 연인, 친구, 가족 단위의 커플 고객들도 선호하고 있다. 고객들은 한결같이 “인건비 및 식재료의 인상으로 모든 음식점들이 가격만 올라가고 있던 차에 모처럼 착한 가격으로 가심비 높은 메뉴를 즐길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고 말하고 있다. 

많은 고객들이 “한솥도시락이 지금까지 수시로 신 메뉴 개발로 고객 입맛을 사로 잡았던 것처럼 다음 번에도 큐브스테이크 필라프처럼 트렌디하면서도 대중적인 입맛의 신 메뉴를 출시해주길 바란다”는 은근한 기대를 내비치기도 한다.

한솥도시락 본부 R&D팀의 신 메뉴 개발 능력은 외식업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 최우선주의라는 확고한 경영방침에 따라 오랜 시간을 들이고,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거쳐서 신 메뉴를 출시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거의 대부분의 신 메뉴가 빅히트를 치고 있다. 

신 메뉴의 인기몰이가 거듭되자 한솥도시락의 수많은 단골 고객들은 마치 아이폰, 갤럭시 폰의 뉴 모델을 기다리는 마니아들처럼 한솥도시락 신 메뉴 출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한다.

최근 소비트렌드는 알뜰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즐기려는 똑똑한 소비자가 증가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외식업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한솥도시락과 같은 믿고 먹을 만한 메뉴를 구비한 점포는 내수경기가 점점 악화되고 있음에도 오히려 점포 매출이 증가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한솥 이영덕 회장은 “극심한 외식업 불황 중에서도 한솥도시락은 점포 매출이 작년의 12% 성장에 이어 올해도 8% 내외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가맹점 수익성을 높이는 지름길은 고객 최우선주의 정책에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끊임없이 신 메뉴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