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창원경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업체 모집중 … 10월 11일(목)부터

기사공유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경상남도 창원시는 마산시·진해시가 통합하여, 동쪽으로는 김해시·부산광역시, 북쪽으로는 밀양시·창녕군·함안군, 서쪽으로는 진주시·고성군, 남쪽으로는 마산만·진해만과 접하고 거제시를 마주보고 있다. 

이곳에는 경상남도 도청이 소재하고 있으며, 1백만 인구분포를 갖추고 있다. 또 부산과 인접해 있으면서 새로운 상권들이 형성되고 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곳에서 창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전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주관하고 있는 '제일좋은전람'(대표 홍병렬)은 오는 10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일좋은전람측은 "창원시는 경상도의 주요핵심지역으로 다양한 상권에서 창업이 가능한곳으로 전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가해, 개별브랜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람획 기간동안 세미나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제일좋은전람은 오는 6일, '제3회 제일 프랜차이즈 전략세미나'를 서초동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13층 세미나홀에서 개최한다.

3회 째를 맞이하는 프랜차이즈 전략세미나는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 전략"을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이 강의한다. 이경희 소장은 트렌드를 읽고 시장을 예측하여 각 종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소통하고 연구를 하고 있다.

또 프랜차이즈개발 진흥원 조준호 원장이 "가맹계약 패키지 구축 노하우"를 소개한다. 가맹계약 패키지 구축 노하우의 경우 사전상담부터 시공완료까지의 체크리스트 및 각종 인허가 관련 가이드, 계약서 등을 강의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