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얌샘김밥, 제1회 영상공모전 당선작 5명 선정 …9월5일 성공창업설명회 예정

기사공유
프리미엄 분식전문점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지난 3일, 제1회 영상공모전 ‘PRODUCE 얌샘 SEASON 1’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얌샘김밥은 총 상금 500만원 규모로 ‘얌샘김밥’의 브랜드와 메뉴를 알릴 수 있는 영상, 또는 얌샘김밥 관련 웹드라마로 참여 폭을 넓혀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수상작은 지난 달 27일,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활용도 등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특별상 1명으로 총 5개로 발표됐다.

/ 얌샘김밥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최종 당선작은 ▲대상 김성신 作 ‘인생김밥이라 쓰고 얌샘김밥이라 읽는다’, ▲최우수상 최유근 作 ‘얌샘웹드라마’, ▲우수상 김근영 作 ‘촬영장편’, 유병근 ‘야미쿨리 새미쿨라’ ▲특별상 이종민 作 ‘얌샘김밥이 사랑 받는 이유’ 등으로 발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에 상금 300만 원, 2등(1명)에 100만원, 3등(2명) 각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또 얌샘은 시상을 받게 된 5명 외에도 별도로 총 20여 명의 작품을 입선으로 추가 선정, 얌샘 상품권 3만원 권을 증정해 대회 규모를 한층 확대시켰다.

얌샘김밥측은 지난 한 달 반에 걸쳐 진행된 공모전 기간 동안, 출품작은 다양한 장르에서 총 500여 편이 접수되어 국내 외식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얌샘김밥의 프랜차이즈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얌샘김밥은 18년 외식종합 분식브랜드의 노하우로 직접 생산이 가능한 직영 물류공장을 갖췄다. 또 조리가 간편한 원팩시스템, 편리한 물류시스템 등을 갖춰 원재료비를 37%까지 낮춤으로써 점주의 순수익을 크게 높인 창업 아이템이다. 

또 원팩 시스템으로 45가지의 풍성한 메뉴도 갖춰 남녀노소 소비 층을 탄탄하게 확보했고, 같은 상권에서도 더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장마나 소비침체 등의 불황에도 낮은 가격대의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뛰어난 매출력을 기록하고 있다는 평가다.

오는 9월 5일(수), 서울 영등포 본사에서 프리미엄 김밥, 분식 프랜차이즈, 18년 성공창업노하우를 소개하는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