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점심시간∙쉬는 타임에도 빠르게 보양으로 … ‘퀵(Quick) 보양식’ 인기!

기사공유
최근 소비 키워드인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과 나심비(나를 위한 소비)가 보양식 트렌드로 변화시키고 있다. 여름철 기력회복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며 먹었던 일품 보양식만을 고집하지 않고 점심시간이나 휴식 시간에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보양 메뉴를 찾는 이가 늘고 있는 것.

이에 유통가와 식품업계는 다양한 메뉴의 ‘퀵(Quick) 보양식’으로 바쁜 현대인을 공략하고 있다. 퀵 보양식은 죽 전문점, 카페 등 다점포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편의점에 갖춰진 메뉴로 언제 어디서든 만나기 용이해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편의점 보양 도시락이나 속 편한 삼계죽, 제철 과일의 여름 음료 등이 현대인의 빠른 원기회복을 책임진다.

◆ 속까지 편한 진짜 보양죽! ‘본죽&비빔밥 카페, 삼계죽’

무더위에 기력과 입맛을 잃은 이라면 오늘 점심 메뉴로 속까지 편한 ‘보양죽’을 선택하자.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에서 원기 회복에 좋은 삼계죽을 만날 수 있다. 
/ 본죽&비빔밥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삼계죽은 진하게 우려낸 닭 육수에 푹 곤 닭고기와 수삼 한 뿌리가 그대로 담긴 대표 보양죽이다. 국내산 닭과 수삼을 넣어 담백하면서도 쌉싸름한 향이 특징이며, 닭고기와 6가지 야채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여름이면 잃기 쉬운 입맛을 되찾는 데도 제격이다.

삼계죽 외에도 ‘삼계전복죽’, ‘전복죽’ 등 삼복더위를 이기는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삼계전복죽은 맛과 영양이 으뜸인 전복에 단백질이 풍부한 국내산 닭고기와 수삼 한 뿌리가 통째로 들어간 완벽한 여름 보양식이다. 

전복죽은 타우린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전복을 담백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은 전국 약 1,500개 매장이 분포돼 있어 가까운 곳에서 보양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 자양강장에 탁월한 더덕에 입맛 돋우는 명태회, 고담백 보쌈의 만남! ‘원할머니보쌈∙족발, 더덕명태회 보쌈’

여름 별미를 활용한 이색 외식 메뉴도 있다.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은 여름 별미를 활용한 ‘더덕명태회 보쌈’으로 여름철 입맛 공략 중이다. 메뉴는 담백하고 야들야들한 보쌈에 여름 보양 먹거리인 제주·강원도산 더덕과 부드럽고 도톰한 속초식 명태회무침을 곁들여 맛과 영양의 조화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덕은 자양강장에 탁월하며, 새콤달콤한 명태회무침은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는 데 효과적이다.

◆ 장어 도시락에 한우&인삼 김밥까지! ‘CU, 몸보신 간편식 시리즈’

장어나 한우, 인삼 등 대표 보양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씨유(CU)는 ‘몸보신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5만 개 한정 판매한다. ‘CU 민물장어 도시락’, ‘인삼밥 한우 김밥’, ‘인삼밥 한우 주먹밥’ 3종 구성으로, 모두 국내산 인삼 액기스를 넣고 지은 밥을 사용했다. 

민물장어 도시락은 전남 장성에서 잡은 민물장어에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구워서 통째로 올려 만들었다. 또한, 밥 위에 국내산 수삼 한 뿌리를 통으로 올려 영양을 더했다. 인삼밥 한우 김밥&주먹밥은 1등급 이상 횡성한우 불고기를 더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 피로회복에 탁월한 제철 과일 포도가 한가득~ ‘카페베네, 내 맘이 포도포도해’

높은 온도에 피로가 쌓이고 피부가 늘어져 고민이라면 제철 과일을 음료와 디저트로 즐겨보자.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폭염에 지친 소비자를 위해 포도를 활용한 신메뉴 '내 맘이 포도포도해' 3종을 출시했다. 

7~8월 제철 과일인 적포도와 청포도를 이용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로, 무더위에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상큼한 에너지를 선사하고 있다.

음료 메뉴인 '포도포도해'와 '청포도포도해'는 여름 시즌 메뉴로 톡 쏘는 짜릿한 탄산에 달콤한 포도 과육을 더해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 관리에 탁월하다. 

디저트 메뉴 '청포도포도 롤'은 부드럽고 촉촉한 롤케익 시트에 꽉 찬 청포도 크림과 톡톡 씹히는 청포도 생 알갱이를 넣어, 달콤하면서도 포근한 맛에 씹는 식감까지 살렸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