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새우의 활약을 만나보세요~

기사공유
외식업계 곳곳에서 다양하게 변신한 새우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새로운 맛을 더하는 이색 조리법으로 새우의 맛을 달리하는 데 이어 새우 종류 중에서도 독특한 비주얼이나 크기, 식감 등이 뛰어난 품종을 활용해 격이 다른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다.

새우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키토산, 칼슘, 타우린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을 제공하며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여름철 다이어트에도 적합해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 새우치킨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우선,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치킨매니아'의 대표메뉴는 치킨에 새우를 접목한 ‘새우치킨’이다. 여기에 향신야채(파, 마늘, 고추)를 사용하고 중독성 있는 양념 맛으로 ‘치킨의 요리화’를 실현했다. 

‘새우치킨’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해 가고 있다. 새우치킨에는 치킨과 함께 튀긴 새우, 떡이 들어간다. 여기에 파와 마늘, 고추로 맛을 낸 양념을 입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도미노피자는 여름을 맞이해 업계 최초로 ‘블랙타이거 슈림프’를 활용한 신제품 피자를 출시하고 새로운 모델 박서준과 함께한 TV CF를 선보였다. 

도미노피자가 이번에 출시하는 여름 신제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호랑이처럼 가로무늬가 있는 독특한 비주얼과 압도적인 크기,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블랙타이거 슈림프’를 메인으로, 그 위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와규 크럼블을 더한 프리미엄 씨푸드 피자다. 

애슐리는 ‘애슐리 치즈 트레일러’ 콘셉트와 바나나를 테마로 처음 선보이는 ‘바나나 아일랜드’ 콘셉트로 구성된 신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갈릭버터로 맛을 낸 그릴 새우와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로 맛을 낸 칙립을 치즈 퐁듀와 함께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패밀리레스토랑 최초로 바나나를 주제로 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친근한 식재료인 새우가 색다른 변신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여름 블랙 타이거 슈림프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통해 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풍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