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오리온 ‘생크림파이’ 대박 조짐… 두달 만에 1000만개 판매 돌파

기사공유
/사진=오리온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오리온 생크림 디저트 ‘생크림파이’가 출시 두달 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1100만개를 달성했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맛본 셈으로 매출액으로는 27억원에 달한다.

오리온 측은 11일 “최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비) 트렌드로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주는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늘며 생크림파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인기요인을 분석했다.

실제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선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냉장고에 넣었다 먹으면 꿀맛”, “앙증맞은 모양에 퀄리티까지 좋아 마카롱이 연상된다” 등 다양한 구매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오리온 생크림파이는 2007년 개발을 시작했으나 기술적 한계로 중단했다. 이후 연구개발 역량을 꾸준히 키워 지난해 재개발에 성공해 올해 선보였다.

오리온은 식품회사에서 보기 드물게 생크림 전용 배합 설비까지 구축했으며 1000회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생크림 식감을 극대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생크림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인 생크림파이가 출시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노하우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허주열 sense83@mt.co.kr  |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