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 “월드컵을 밝힌다”월드컵 한정 패키지 및 전용잔 출시

기사공유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월드컵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버드와이저는 열정의 에너지로 월드컵의 빛을 밝힌다는 의미의 ‘라이트 업 더 피파 월드컵 (Light Up the FIFA World Cup)’을 주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전 세계 TV 광고,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 및 전용잔 출시, 최우수 선수 시상 등을 통해 월드컵 흥행을 이끌 예정이다.
월드컵 TV 광고 ‘라이트 업 더 피파 월드컵’은 축구팬들에게 월드컵 현장의 열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수천 개의 드론이 버드와이저의 고향인 미국 세인트루이스 양조장에서 축구 경기장까지 비행해 관중들에게 버드와이저 맥주를 건네는 장면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와 함께 온라인을 통해서만 방영하는 캠페인 영상도 공개한다. 이 영상은 드론 ‘버드 1876’의 고군분투 여정을 통해 글로벌 맥주 버드와이저의 140년 역사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버드와이저는 월드컵 관중들의 응원 열기와 에너지를 상징하는 월드컵 스페셜 전용잔 ‘레드 라이트 컵(Red Light Cup)’을 50여 개국에서 선보였다. 

관중의 함성 크기에 반응해 점등되는 레드 라이트 컵은 버드와이저의 열정을 상징하는 빨간 불빛을 내뿜도록 특별 디자인되었다. 버드와이저 스페셜 전용잔은 월드컵 경기가 열리는 현장을 비롯해 버드와이저 월드컵 기념 파티와 이벤트 장소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지난 월드컵 본선 조 추첨 행사에서 버드와이저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 트로피를 공개한 데 이어, ‘버드와이저 맨 오브 더 매치’를 통해 월드컵 본선의 매 경기 최고의 활약상을 보여준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한다. 

전세계 축구팬들이 투표에 직접 참여해 최다 득표를 받은 선수에게 트로피를 수여하는 ‘맨 오브 더 매치’는 FIFA 공식 홈페이지와 버드와이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월드컵 본선 기간 대한민국의 조별 예선 경기일에 맞춰 새롭고 독특한 월드컵 관람 파티 ‘버드 90’도 마련한다. 음악, 패션, 아트 등이 어우러진 축제 분위기 속에서 버드와이저와 함께 이색적인 월드컵 경기 관람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월드컵은 버드와이저가 전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월드컵을 새롭게 해석한 버드와이저만의 신선한 월드컵 캠페인을 통해 축구팬들이 축제 열기를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