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지갑 대신 휴대폰! CU(씨유), 카카오페이로 결제한다!

기사공유
일상의 리프레시 CU(씨유)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

카카오페이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내 간편결제 서비스로 가입자 수가 약 2천만 명에 이른다. 이번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금융계좌에서 금액이 충전되는 카카오머니를 전국 CU(씨유)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상품 결제 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더보기’ 화면에서 ‘매장결제’ 메뉴를 선택해 생성된 QR코드 혹은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 CU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결제가 완료되면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으로 결제 내역이 발송되며 현금영수증도 자동으로 발급된다.

특히,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위해 생성되는 바코드와 QR코드는 모두 1회용으로, 단 60초만 유효하며 어떠한 사용자 정보도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 사용에 민감한 고객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U(씨유)는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단독 론칭을 기념해 9일부터 이달 말까지 풍성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U(씨유)에서 카카오머니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500원 즉시 할인 혜택(ID당 4회)이 제공된다. 또한,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매일 낮 12시부터 전국 CU(씨유)에 부착된 프로모션 안내문의 QR코드를 스캔만해도 파우치 음료 ‘델라페’의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매일 선착순 5천 명)한다.

이 밖에도 CU(씨유)는 지난해 7월부터 카카오뱅크와 연계해 체크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ATM기기에서 현금 인출 거래가 가능한 ‘스마트 출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들의 스마트한 금융 생활을 돕고 있다.

BGF리테일 마케팅팀 이영민 대리는 “편의점에서 현금 대신 신용카드, 모바일페이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이에 맞춰 CU(씨유)에서는 다양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U(씨유)는 페이코, 삼성페이, 알리페이 등 약 10가지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