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이베이코리아, '농아인 컨설팅 창업스쿨' 론칭

기사공유
이베이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농아인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농아인 컨설팅 창업스쿨’을 론칭했다. 사진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서 1기 과정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이베이코리아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농아인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농아인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농아인 창업스쿨’은 농아인 셀러를 양성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다.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2016년부터 특강 형식의 농아인 셀러 교육을 진행해 왔다. 실제 교육 현장에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컨설팅 형식의 전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그간의 교육 노하우를 담아 전문적인 창업 스쿨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

이번 1기 과정은 6월27일까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소속의 농아인 예비셀러들을 대상으로 ‘농아인 창업스쿨 나래터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해당 복지관 컴퓨터 실습실에서 총 15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수가공 가죽제품, 파티용품 등을 직접 생산해 판매하고자 하는 협동조합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매회 수화 통역이 지원된다.

이베이코리아는 농아인 초보 셀러 대상으로 ▲농아인 성공 셀러의 강연 ▲맞춤형 컨설팅 코칭뿐만 아니라 판매활동을 시작하고 실제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강사진은 농아인 파워셀러 고광채 대표를 비롯해 전문 강사진과 셀러 중심으로 구성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장은 “여러 차례 특강 형식의 농아인 셀러 교육을 진행해오면서 예상했던 것보다 농아인들의 관심이 클 뿐 아니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에 대한 절실한 수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단편적이거나 형식적인 교육에 그치지 않고 농아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매출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많은 성공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