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이보약’, 학업과 건강 다 잡는 신학기 아침대용식은?

기사공유
아침식사는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건강과 학습능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공부를 하는 학생에게 아침식사는 특히 중요하다. 

아침식사를 할 경우 집중력 향상, 정서적 안정, 비만 예방, 학업 향상 등 국내외 연구 결과를 통해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시간이 없다고 아침을 굶기보다는 간편한 아침대용식이라도 먹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아침대용식이 과거와 비교하면 종류도 다양해지고 영양 성분도 강화돼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

정식품의 ‘자연담은 한끼생식’은 지난 45년간 베지밀과 같이 식물성 제품을 연구한 노하우를 살려 개발한 제품이다. ‘자연담은 한끼생식’은 100% 순수 국내산 농산물 47종의 식물성 영양성분과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등 영양밸런스 원료 9종을 더해 총 56종의 원료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건강 생식제품이다. 

▲ 각사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특히,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추가로 보강해 곡류와 채소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맞췄고, 5가지 컬러푸드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칼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분말의 스틱 형태로 제조된 이 제품은 30g 분량의 1포를 두유나 물에 넣어 섞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정식품의 ‘베지밀’과 함께 먹으면 보다 풍부한 영양과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 농심켈로그 ‘체리블러썸 그래놀라’

피곤한 아침에 상큼한 맛으로 기운을 내고 싶다면 비타민이 보강된 ‘그래놀라’가 제격이다.

농심켈로그의 ‘체리블러썸 그래놀라’는 통곡물 그래놀라와 오곡 푸레이크, 체리맛 크랜베리 3가지를 한번에 담은 제품이다. 

귀리, 보리, 통밀, 쌀, 옥수수 등 5가지 곡물로 만든 오곡 푸레이크가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고, 체리맛 크랜베리를 더해 비타민C까지 든든하게 보강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흩날리는 벚꽃과 붉은 체리를 활용해 신학기의 설렘을 더했다.

◆ 오뚜기 ‘오뚜기죽 9종’

아침식사로 빠른 소화를 원한다면 소화가 잘 되는 ‘즉석죽’을 추천한다.

오뚜기의 ‘오뚜기죽 9종’은 최근 죽을 식사대용식으로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기존 전복, 새송이쇠고기, 참치, 통단팥, 단호박 5종에 새롭게 계란야채, 영양닭, 김치낙지, 쇠고기표고버섯 4가지 맛을 추가한 제품이다. 

‘오뚜기죽’은 전자레인지 또는 뜨거운 물 등에 단시간에 데워 먹을 수 있고, 집에서 끓인 죽 같은 든든함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동원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토마토’

평소 장 기능이 좋지 않다면 아침식사의 든든함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드링킹 요구르트’를 추천한다.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토마토’는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에서 운영중인 시즌 한정 제품으로 지난해 9월 선보여 인기를 모았던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유자’에 이어 출시된 두 번째 제품이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토마토’는 라이코펜, 비타민K,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토마토를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상큼한 토마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세계적인 유산균 연구소 덴마크 크리스챤 한센에서 개발한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담겨 있어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