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창업 전, 커피베이 인테리어 경쟁력에 주목

기사공유
카페 창업 시장에도 인테리어 경쟁력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가 중저가 카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우수한 평을 받고 있다.

커피베이의 매장 인테리어는 그레이톤의 벽면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표현하면서도 테이블이나 의자 등의 인테리어 요소에는 목재 느낌을 살려 자연 친화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자아냈으며, 브랜드 로고에 쓰인 레드 컬러를 포인트 색으로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한 것이 특징이다.

▲ 커피베이 제공

실제로 커피베이가 이달 초 소비자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커피베이 내·외부 인테리어를 보고 느껴지는 인상이나 이미지에 대한 질문에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워 보인다.’, ‘아늑해서 대화를 나누기 좋을 것 같다.’ 등의 응답을 보여 전체적으로 커피베이 매장 인테리어에 대한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무엇보다도 커피베이는 다양한 메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조할 수 있도록 기기와 원재료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비효율적인 동선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노력을 기울여 원활한 매장 운영에 일조하고 있다.

중저가 커피 전문점에서 보기 드물게 세련된 분위기를 표방하며 심미적인 우수성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매장을 시공한 까닭에 기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커피전문점 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커피전문점 창업 시장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상당한 역할을 한다.”라고 말하며 “인테리어 수준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합리적인 창업 비용인 만큼 커피베이는 자체 시공팀과 인테리어팀을 보유해 예비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품질의 메뉴를 선보여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는 지난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에서 1등급 인증을 받은 우수브랜드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