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명! 가맹점을 살리자 … 매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기사공유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의 매출을 올리고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보창업잗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이유중에 하나이다.

◆ 죠스떡볶이, 지역 커뮤니티와 상호협력 지원
떡볶이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는 가맹점의 매출상승과 지역 커뮤니티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죠스떡볶이 고유의 분석 프레임을 통해 주변 상권 특성 분석, 매장운영 비용진단, 수익성 분석 등 현황을 측정/분석하고, 매장 관리자를 통해 점주에게 자세히 설명하며 잘하고 있는 점과 개선할 점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대안을 수립하고 이를 '퍼포먼스 리포트'로 제공하여 매장이 더 나은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를 받은 죠스떡볶이 신월신곡점주는 "본사의 관리자가 이 주변상권을 충분히 공부하여 이해하고, 우리 매장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줘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오픈 한 지 벌써 2년이 넘었는데도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며 이런 서비스도 제공해줘서 고마운 마음이다." 라고 말했다.

◆ 걸작떡볶이의 특별한 가맹점 홍보지원 ‘푸드트럭’
걸작떡볶이는 각 지역 상권 매장의 상황에 맞는 홍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지원 툴로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푸드트럭 시식행사 지원하고 있다. 

▲ 걸작떡볶이 푸드트럭 (사진=강동완 기자)

걸작떡볶이 푸드트럭은 걸작떡볶이 신규오픈 가맹점, 집중관리 매장의 매출 향상을 위해 매장 인근 상권에서 시식행사를 개최, 매장의 홍보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 김가네, 매년 세무회계교육, 노무교육, 고객클레임 응대교육(CS교육)을 지원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이한 김밥분식 ‘김가네’는 외식프랜차이즈가 가장 근본으로 하는 맛과 품질을 굳건히 유지시켜 온 브랜드로 손꼽힌다.

본사는 가맹점이 최고 품질의 제품을 편리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본사 중앙조리센터(CK)에서 38가지의 조리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각 가맹점에 당일 배송해드리는 본사 직영 일일물류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김가네 가맹본부는 가맹점이 보다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한 가맹점당 배송영업담당(루트매니저), 수퍼바이저(SV), 교육 강사(MV) 등 본사직원 3명이 한 조가 돼 가맹점의 매출 향상과 운영의 편의를 돕는 데 총력을 쏟고 있다.

이외에도 매년 세무회계교육, 노무교육, 고객클레임 응대교육(CS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메뉴교육 및 마케팅교육도 본사 직원인 교육지원팀 교육강사를 가맹점으로 수시 파견하여 지원하고 있다.

◆ 치킨매니아, LSM전략으로 다양한 지원나서

치킨매니아는 매장 매출 상승을 위해 LSM전략으로 가맹점에 무료시식회 지원, 매장별 맞춤형 메뉴북 제작과 SNS등 온라인 홍보등 본사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규, 양도양수, 업종전환, 매장타입 상관 없이 가맹비 전액지원하고, 인테리어 원하는 업체서 자율시공이 가능하게 돕고 있다.

치킨매니아는 4가지 매장타입의 사업모델을 제시해 상권과 예비창업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치킨매니아 배달매장은 500만원, 치킨매니아 카페, 포차앤치킨매니아, 치킨매니아플러스 타입은 1,000만원을 지원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