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레뱅드매일, 400년 전통의 샴페인 ‘고세 4종’ 론칭

기사공유
왼쪽부터 엑설렁스 브릿, 그랑 리저브 브릿, 그랑 로제 브릿, 그랑 밀레짐 2006 브릿. /사진=레뱅드매일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와인수입 전문기업 레뱅드매일이 434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샴페인 ‘고세(Gosset)’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고세는 1584년에 설립된 프랑스 샹파뉴지역의 가장 오래된 와인 하우스로 1984년 400주년 기념일을 맞이하기까지 16대 직계후손들에 의해 단한번의 멈춤 없이 와인을 생산해왔다.

무려 4세기 동안 지켜온 가문의 전통과 와인양조 노하우 및 장인 정신을 인정받아 2013년 프랑스 정부로부터 ‘현존하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고세는 직접 재배한 포도를 바탕으로 스틸 와인을 주로 생산했으며 16세기 프랑스 왕가의 식탁에 오르던 유일한 와인 하우스로 명성을 얻었다.

이렇게 축적된 와인 메이킹 기술력을 바탕으로 샴페인이 발명된 18세기부터 본격적인 샴페인 양조에 집중했다.

고세는 최상의 샴페인을 얻기 위해 포도를 세밀하게 분류해 개별 발효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한의 청량감과 포도 본연의 아로마를 극대화하기 위해 젖산 발효를 거치지 않는 독특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샴페인 고세의 제품은 엔트리급이지만 36개월 숙성을 거쳐 정교한 버블을 느끼게 하는 엑설렁스 브륏(Excellence Brut), 고세 하우스 시그니쳐 그랑 리저브 브륏(Grande Reserve Brut), 매년 가장 많이 팔리는 그랑 로제 브륏(Grand Rose Brut), 2006년 특별히 훌륭했던 피노누아의 풍부한 과실 향과 구조감이 담긴 그랑 밀레짐 2006 브륏(Grand Millesime 2006 Brut) 등 총 4종이다.

새롭게 론칭된 고세 4종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역삼 레뱅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뱅드매일 관계자는 “2018년 꼭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나만을 위한 가심비(價心比)를 200% 충족시켜줄 전통 있는 명품 샴페인을 선보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허주열 sense83@mt.co.kr  |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과 제약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