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CU, 백종원 만능 소스 출시… “1인 가구에 유용”

기사공유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백종원 만능 소스’(백종원 만능 양념장/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2종을 단독 출시했다. /사진=BGF리테일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백종원 만능 소스’를 단독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백종원 만능 소스’는 ▲백종원 만능 양념장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 등 2종(370g, 각 4800원)으로 누구나 복잡한 요리 과정 없이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백종원 만능 양념장’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갖은 소스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매운맛 양념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에 깔끔한 끝맛이 특징으로 ▲콩나물불고기 ▲닭갈비 ▲비빔국수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는 춘장과 함께 돼지고기·굴소스·양파·생강 등을 더해 미리 볶아낸 상품으로,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짜장면, 짜장 떡볶이, 짜장 덮밥 등 짜장 소스가 활용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CU는 “이번 간편양념을 선보이게 된 것은 최근 관련 상품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CU가 앞서 선보인 ▲만능 볶음고추장 ▲만능 간장의 최근 일주일 매출 신장폭이 일반 장류(간장, 고추장 등)·조미료류(설탕, 소금 등) 대비 약 5배 이상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박솔빛나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MD는 “최근 TV 요리 예능이 인기를 끌면서 간단한 요리를 집에서 즐기는 1인 가구들이 늘고 있다”며 “대중에게 ‘만능소스’를 처음으로 소개한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함께 다양한 간편양념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