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탐앤탐스·드롭탑의 코코넛 바람 … 커피업계 코코넛 활용한 메뉴 대세

기사공유
최근 커피업계에서 코코넛을 활용한 메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코코넛에는 칼륨과 비타민D가 풍부하며, 사이토카인과 라우르산 등 항산화제가 함유돼 노화 지연에도 도움을 주는 등 피부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효능이 알려지면서 커피업계에서는 코코넛을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들이 인기 메뉴로 급상승했다. 

코코넛 특유의 풍미를 강조하면서 과일, 초코 등 다양한 재료와 혼합하여 달콤한 맛까지 더해 특히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달콤쌉싸름하게 즐기는 코코넛 음료 ‘탐앤탐스 블랙빈 코코넛 라떼 & 블랙빈 코코넛 모카’
탐앤탐스는 최근 겨울 신메뉴로 '더 로맨틱 나이트 레볼루션' 4종을 출시하면서 코코넛을 베이스로 한 ‘블랙빈 코코넛 라떼’와 ‘블랙빈 코코넛 모카’를 선보였다. 

▲ 탐앤탐스 홈페이지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블랙빈 코코넛 라떼는 코코넛의 고소함과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음료로 우유가 더해져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블랙빈 코코넛 모카는 달콤 쌉싸름한 모카의 향과 코코넛의 고소한 향이 조화로운 메뉴로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코코넛 슈거를 첨가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드롭탑 코슈타르트’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커피전문점 최초 코코넛 슈거를 첨가한 디저트 ‘코슈타르트’를 선보이고 있다. 코코넛 슈거는 천연 감미료로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신진대사를 도우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보다 건강하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첨가됐다. 과일, 치즈, 쿠키 등 다양한 토핑이 올려진 총 15가지 코슈타르트가 마련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코코넛 특유의 고소한 향이 돋보이는 ‘엔제리너스 코코넛 밀크 라떼 & 코코넛 초코 모카’

엔제리너스는 최근 코코넛 특유의 고소한 향과 맛이 돋보이는 코코넛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코코넛 음료 2종은 에스프레소의 깊고 풍부한 맛과 연유의 달콤함, 코코넛의 고소한 맛이 조화로운 ‘코코넛 밀크 라떼’와 코코넛과 우유, 달콤한 코코아를 넣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코코넛 초코 모카’로 마련됐다. 

음료 상단에는 코코넛칩이 토핑돼 코코넛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풍성하게 올려진 우유 거품으로 부드러운 목넘김을 자랑한다.

◆코코넛의 풍미와 진한 커피 맛의 조화가 일품 ‘네스카페 크레마 코코넛 라떼’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최근 ‘네스카페 크레마’의 라떼 라인업 강화를 통해 ‘네스카페 크레마 코코넛 라떼’를 출시했다. 네스카페 크레마 코코넛 라떼는 리얼 코코넛 원료가 함유돼 부드럽고 고소한 코코넛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진한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룬다. 

상온 그라인딩한 미세 원두가루를 함유해 원두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고, 풍부한 우유 거품층이 구현돼 부드러운 우유맛을 느낄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