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식알리기 앞장서겠습니다 … 한식진흥원, 2017년 ‘건강한食서포터즈’ 성과보고대회 가져

기사공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전문 공공기관 한식진흥원은 지난 22일(수) 한식문화관에서 2017년 ‘건강한食서포터즈’ 성과보고대회를 가졌다. 이 날 성과보고대회에서는 건강한食서포터즈들이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다.

건강한食서포터즈는 세계인에게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구성된 한식진흥원의 한식 홍보 지원 그룹으로, 올 한해 동안 한식의 국내․외 홍보 이미지를 제고하는 다양한 활동에 주력해왔다.

123명으로 시작했던 건강한食서포터즈는 11월 현재 1,855명으로 4개월만에 1,500여명 이상이 늘어났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된 한식 콘텐츠 온라인 확산 수는 총 2,527건이다.

▲ 제공=한식진흥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와 같은 온라인 홍보 활동으로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등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한식 및 한식문화 관련 정보를 다양한 개인 SNS 채널로 확산시키는 효과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건강한食서포터즈들은 2017 월드한식페스티벌, 뉴욕와인앤푸드 페스티벌 현장 참여 등 다양한 한식 홍보 현장 체험 기회를 통해 국내‧외에 한식과 한식문화를 직접 홍보했다.

한편, 한식진흥원은 성과보고대회 현장에서 서포터즈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018년 건강한食서포터즈 향후 활동 방향을 개선했다.

먼저 기존에 운영중이던 인터넷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콘텐츠 공유에서 제작까지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여 온라인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한식 홍보 현장 체험기회를 확장시켜 현장 활동이 온라인 홍보로 이어질 수 있는 플랫폼을 새롭게 구축하고, 서포터즈들의 참여율을 제고하려한다.

덧붙여 외국인 서포터즈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다국어 정보제공을 확대하여 장기적으로 다국어 콘텐츠를 확산시킬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식진흥원 김대근 이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서포터즈들의 활동은 건강한食서포터즈가 한식 홍보의 대표 커뮤니티로 거듭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건강한食서포터즈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해 향후 활동 방향을 보완하여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식품 수출 확대, 전통 식문화 계승․발전 및 국가 브랜드 제고 등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