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겨울철 몸을 데워주는 ‘히팅(Heating) 푸드’ 열전

기사공유
식음료업계도 겨울을 앞두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히팅 푸드’제품을 출시해 큰 주목 받고 있다. ‘히팅 푸드’는 난방을 뜻하는 ‘Heating‘과 음식을 뜻하는 ‘food’의 합성어 이다.

실제 추운 날씨는 몸의 온도를 일정히 유지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따뜻한 음식, 음료, 물 등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추위는 자연스럽게 몸을 수축되게 만들기 때문에 찬 음식과 음료는 최대한 피하고 몸을 이완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따뜻한 ‘히팅 푸드’를 찾아 섭취하면 좋다.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코리안티 브랜드인 '오가다'가 선보인 한국적인 프리미엄 티 라떼4종은 프리미엄 티 원재료인 쌍화차, 자색고구마, 국내산 발효 홍차와 말차를 우유와 함께 블렌딩한 신메뉴로, 따뜻한 파스텔톤의 음료 컬러와 부드러운 우유폼, 티가 가진 깊은 맛의 조화가 눈길을 끈다.

▲ 토프레소 홈페이지 캡쳐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 '토프레소'가 선보인 헤이즐넛 핫 초콜릿, 헤이즐넛 카페 모카, 아몬드 비엔나 커피 3종은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으며 진한 초콜릿을 그윽한 헤이즐넛 향이 감싸 더욱 깊고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DOLE(돌)의 ‘돌 가든스프’는 야채, 치즈 등 신선한 원재료를 사용하여 스프의 진한 풍미와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1인분씩 담긴 파우치 타입의 소포장으로 출시되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간편한 아침 식사로 활용이 가능하다. 로스티드갈릭&까망베르치즈, 브로컬리&포테이토, 파마산치즈&어니언, 머쉬룸&콘, 크리미&펌킨 총 5가지 종류로 구매할 수 있다. 

간편하게 활용 할 수 있어 추운 겨울 직장인들을 아침 식사나 간식 등으로 적합하며, 어린 자녀들의 겨울철 간식으로도 활용 할 수 있다.

설빙의 단팥죽은 매년 이맘때 선보이는 시즌 메뉴로 건강한 먹거리인 팥을 활용하고 추운 겨울 몸을 녹일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흑심단팥죽’은 최근 설빙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흑심설빙, 흑임자경단 등 흑임자를 활용한 메뉴로, 진한 팥맛이 느껴지는 달콤한 단팥죽에 고소하고 쫄깃한 흑임자떡을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동아오츠카의 ‘네이처시크릿 웜바디’는 감기와 기관지염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꿀과 생강, 배가 함유된 제품으로 체온상승 및 유지에 도움이 되는 허브가 더해져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꿀 음료다. 웜바디의 주원료로 사용된 허브 ‘윈터세이보리’는 주로 유럽에서 재배되는 박하과에 속한 식물로, 깊고 진한 향이 차(茶), 요리 등에 풍미를 더한다.

뱅쇼는 겨울이 몹시 추운 독일 지역과 스칸디나비아 지역에서 원기 회복이나 감기 예방을 위한 약으로 마시기 시작한 건강음료다. 쥬씨가 선보인 ‘후르츠뱅쇼’와 ‘엘더플라워뱅쇼’는 와인향 베이스의 무알콜 제품으로 신선한 사과와 오렌지, 오렌지즙을 사용해 은은한 향기와 함께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의 ‘황태콩나물국’은 깨끗하고 맑은 물로 7일간 키운 콩나물에 황태와 멸치로 만든 밑국물, 말린 황태, 고추, 대파를 넣어 만들어 시원할 뿐 아니라 진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냈다. 

싱싱한 生콩나물을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동결건조하거나 삶은 콩나물이 들어간 일반 콩나물국 제품과는 달리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이 뛰어나다. ‘황태콩나물국’은 고추가 들어있어 숙취해소를 위한 해장국으로 제격이며 生콩나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2~3인 가족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토스트 상품의 인기가 높아 짐에 따라 선보인 세븐일레븐의 ‘허니버터브레드’는 5cm 두께의 두툼한 식빵에 버터마요소스와 허니시럽을 발라 오븐에 구운 뒤 카라멜 시럽을 뿌려 달콤함과 고소함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쫄깃한 식감의 상품이다. 

딸기잼도 동봉해 기호에 따라 식빵의 안쪽까지도 상큼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U의 ‘백종원 찐빵’은 '찐빵도 요리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매콤불고기, 고추잡채, 고기부추, 볶음김치 4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찐빵 특유의 담백한 빵과 잘 어울리면서 차별화된 맛을 내기 위해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다. 찜기 없이 전자레인지에 30~40초 돌려도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아워홈은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무조리 곤약면 '미인면 베트남쌀국수육수'를 선보였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기다림 없이 즉석에서 바로 취식이 가능하며, 육수 소스와 건더기 스프에 따뜻한 물을 부어 찬 바람 부는 날 따끈하게 즐기기 좋다. 건더기 스프에는 건파와 양파, 청양고추 등을 푸짐하게 넣어 진하고 담백한 육수의 풍미를 살린 것도 특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