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환절기, 따뜻한 커피와 함께 즐겨요

기사공유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소비자들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다양한 티와 음료, 든든한 겨울 디저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건강한 환절기 대비 메뉴들을 출시하는 프랜차이즈들이 눈에 띄고 있다. 건강한 겨울 메뉴로 환절기 소비자의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겨울철 매출 상승을 위한 노력으로 보여진다.

◆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 환절기 건강을 책임지는 ‘블렌딩 티’

카페 오가다는 2009년 국내 업계 최초 한방차 테이크아웃 카페로 시작한 코리안 티 카페 브랜드이다. 한국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코리안 블렌딩티, 다양한 국내산 과일 원재료를 블렌딩한 프룻 블렌딩티, 다양한 허브와 꽃을 블렌딩한 허브 블렌딩티와 티 리프 블렌딩티 등 다양한 티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카페 오가다는 현대적이면서 건강한 티를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 티 전문 카페 프랜차이즈로, 최근 티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의 전통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코리안 블렌딩티는 기능별 한방약재와 과일을 블렌딩한 차로, 다섯가지 효능에 맞추어 개발된 오가다만의 건강 음료이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강(强)차, 호흡기 및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호(呼) 차, 해독에 좋은 해(解) 차,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미(美),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려(麗) 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관지가 약해지고 감기가 걸리기 쉬운 환절기에는 기관지에 좋은 배와 도라지, 생강을 블렌딩한 ‘배도라지 블렌딩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귤피 블렌딩티’, 비타민이 풍부한 ‘모과유자 블렌딩티’가 효과적이다.

또한, 한국적인 프리미엄 티를 라떼 형태로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밀크티 라떼 4종 역시 10월 출시 이후 전국 매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카페 오가다의 티 라떼 4종은 쌍화차, 자색고구마, 국내산 발효 홍차와 말차 등 한국적인 프리미엄 티 원재료를 우유와 함께 블렌딩한 신메뉴로, 기존에 가벼운 느낌의 티와는 달리 우유를 함께 블렌딩하여 더 든든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 토프레소, 달콤하고 부드러운 따뜻함을
14년 국내 순수 커피 브랜드 ‘토프레소’가 달콤하고 부드러운 2017년 겨울 신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겨울 신메뉴는 헤이즐넛 핫 초콜릿, 헤이즐넛 카페 모카, 아몬드 비엔나 커피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헤이즐넛 핫 초콜릿’과 ‘헤이즐넛 카페 모카’는 헤이즐넛과 초콜릿의 만남으로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으며 진한 초콜릿을 그윽한 헤이즐넛 향이 감싸 더욱 깊고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아몬드 비엔나 커피’는 뜨겁고 진한 아메리카노에 부드러운 텍스쳐의 아몬드 크림이 올려진 커피 메뉴로 최근 커피 시장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신메뉴 3종 모두 높은 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었고 아몬드 비엔나 커피는 따뜻한 음료로만 제공된다.

◆ 커피베이, 고구마의 특유 맛 선보여
커피베이는 특유의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영양이 뛰어난 식품인 군고구마를 신메뉴 주제로 삼아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고구마 라떼와 사이드 메뉴 2종을 선보였다.

‘라떼 구마’는 바삭한 파이 토핑과 아몬드의 고소함을 더해 고구마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스페셜 고구마 라떼이며 ‘버터구마’는 고소한 버터와 군고구마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든든한 고구마 디저트, ‘크림이구마’는 부드러운 휘핑 크림이 듬뿍 올라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구마 디저트이다. 

커피베이 프랜차이즈 관계자는 "브랜드들의 메뉴 개발력이 나홀로 창업보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게 만든다"라며 "카페를 운영할 경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에 부담감을 느끼기 마련인데 신메뉴 개발력이 탁월한 가맹본부를 선택할 경우 서비스와 홍보에 집중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매출을 확보하는 데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 탐앤탐스가 선보인 따뜻함
탐앤탐스는 겨울 신메뉴 '더 로맨틱 나이트 레볼루션' 4종을 출시했다.

레볼루션은 각기 다른 매력의 단 맛을 지닌 '코코넛'과 '벨기에 초콜릿'이 우유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다. 
블랙빈 코코넛 라떼는 코코넛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음료로 우유가 더해져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블랙빈 코코넛 모카는 달콤 쌉싸름한 모카의 향이 코코넛의 진한 풍미와 잘 어우러진 음료다. 

벨기에 초코 라떼는 초콜릿의 깊고 진한 향이 입 안 가득 느껴지며, 벨기에 모카는 진한 초콜릿의 묵직한 맛과 쌉싸름한 에스프레소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뤘다.

탐앤탐스는 '더 로맨틱 나이트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하며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