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창업 커피베이 대전 KTX역 내 직영점 개점, 충청권 공략

기사공유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지난 13일 월요일 대전역사 4층에 약 30평 규모의 직영점을 개점하고 오픈 기념으로 5천 원 이상 구매 시, 리유저블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6일부터 진행한다.

또 오는 11월 17일 금요일부터 19일 일요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리는 대전·충청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카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 깊이 있는 창업 상담과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베이는 대전 중에서도 핵심 지역인 대전 KTX 역사 내에 위치한 커피베이 대전역점은 중부지역 가맹점과의 접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충청지역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주에게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커피베이는 그동안 이마트나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 마트나 역사 내 직영점과 함께 오피스 상권과 관광지 등에 소형 평수부터 대형 평수까지 다양한 형태의 직영점을 운영해 왔다. 


이를 통해 커피베이는 각기 다른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에게 실효성이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 도입 전 직영점에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 가맹점에 바로 적용했을 경우 야기될 수 있는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다. 

직영점 없이 가맹 사업만 추진하는 일부 소자본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와는 대조적인 모습으로서 가맹점 수 늘리기에 급급하기보다는 서비스 품질 강화를 우선시하는 커피베이의 운영 철학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직영점 운영은 브랜드의 안정성을 가늠하는 척도인 동시에 시스템 발전에 상당한 역할을 한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커피베이는 대전역점을 중심으로 충청권 가맹점 출점을 확대하기 위해 해당 상권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예비 점주님에게 최적의 맞춤 창업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커피베이 홈페이지 개설 상담 문의 또는 대표 번호로 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