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든든하게 채워줄 겨울철 간식 인기상승

기사공유
식품업계가 추운 겨울철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최근 편의점에서는 추워질수록 잘 팔린다는 병 두유, 호빵, 고구마 등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어났다. 이 상품들은 한 해 매출에서 11월부터 1월까지 겨울철 매출 비중이 가장 높기 때문에 업계에선 제품 라인업 강화, 신제품 출시 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정식품 '병 베지밀' 제품 라인업 강화
'베지밀'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정식품은 '병 베지밀'을 가을과 겨울의 효자상품으로 꼽는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 맘 때쯤이면 다른 계절에 비해 병 베지밀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실제로 편의점에서의 병 베지밀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한 올해 10월에는 9월 대비 매출이 약 3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식품은 스테디셀러 ‘베지밀 A’와 ‘베지밀 B’ 이외에도 국산콩으로 만든 ‘국산콩 두유’, 검은콩과 검은쌀, 검은 참깨 등 대표 블랙푸드를 넣은 ‘검은콩 두유’ 등 다양한 제품을 ‘병’에 담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두유에 비타민 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와 호두를 넣어 고소한 맛과 영양을 살린 프리미엄 견과 두유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를 병으로 출시해 병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 샘표-GS25, ‘유어스디즈니썸썸폰타나컵수프’ 3종출시

샘표 서양식 전문 브랜드인 ‘폰타나(Fontana)’와 ‘GS25’가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를 출시, 따뜻한 겨울 상품 대열에 합류했다.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는 피에몬테 스타일 양송이 크림, 잉글랜드 스타일 체다치즈&브로콜리, 뉴질랜드 스타일 콘치즈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는 밀가루를 물 없이 버터에 볶는 유럽 정통의 루(Roux) 방식을 응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수프와 함께 들어있는 바삭한 크루통이 식감과 맛을 더한다. 

또 상품에는 28종의 디즈니 썸썸캐릭터 피규어가 랜덤으로 들어있어, 고객들은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컵수프를 즐기며 귀여운 피규어를 모으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 어묵당-미니스톱, '프리미엄 꼬치어묵’ 3종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어묵당’과 손을 잡고 쌀쌀해지는 계절에 어울리는 ‘꼬치어묵’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프리미엄 어묵베이커리로 알려진 ‘어묵당’과의 협업을 통해 미니스톱 어묵상품에 차별화된 맛과 개성을 강조했다. 

올해 출시한 ‘꼬치어묵’은 3종으로 전년보다 어육함량을 개선하여 쫄깃한 식감을 유지한 ‘사각어묵’과 오징어를 넣어 씹는 식감과 풍미를 증가시킨 ‘오징어봉어묵’, 5가지 어묵을 모아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모듬어묵’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잡어가 아닌 AA등급의 실꼬리돔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어묵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본설렁탕, 12시간 정성스럽게 우려낸 
설렁탕 프랜차이즈 '본설렁탕'은 12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우려낸 진한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한 설렁탕 메뉴 구성을 선보이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자사 노하우를 담은 한우육수팩, 도가니 수육 등 간편가정식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한우 육수와 양지수육, 도가니 수육 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은 본아이에프 공식 쇼핑몰인 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 CU, '백종원 찐빵' 4종 출시
편의점 CU는 '백종원 찐빵' 4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동절기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백종원 찐빵 시리즈는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개 포장과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푸짐한 양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 출시되는 백종원 찐빵은 ‘찐빵도 요리다’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춰 매콤불고기, 고추잡채, 고기부추, 볶음김치 4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찐빵 특유의 담백한 빵과 잘 어울리면서 차별화된 맛을 내기 위해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으며, 찜기 없이 30~40초 렌지업만으로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 삼양식품, '한국곰탕면' 출시

삼양식품은 겨울철을 맞아 한식 국물 대표 요리이자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좋은 곰탕을 라면으로 제품화, 따뜻한 국물 요리를 베이스로 한 제품 출시에 나섰다.

한국곰탕면은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곰탕 특유의 진하고 담백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분말스프와 후레이크를 일체형으로 구성해 조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곰탕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분말스프에 사골엑기스 성분을 35% 이상 넣었고 건파와 고기 후레이크를 첨가해 깔끔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금색 바탕에 뚝배기 곰탕 사진을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표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