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안정적인 물류공급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라

기사공유
예비창업자 입장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할때 안정적인 물류에 대한 공급과 가격의 경쟁력등을 살펴보아야 한다. 안정적인 물류의 기본원칙으로 어느정도 매장이 확보되어야 한다.

식자재를 전문으로 공급하는 회사의 경우, 일정규모 매장이 확보하지 못한 브랜드에 안정적인 물류공급과 가격안정이 어렵기 때문이다.

트랜차이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리가또맘마'는 실속 있는 창업 비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거품을 뺀 투자 비용과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 시스템으로 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3800원 쌀국수&비빔밥전문점 ‘포삼팔’ 역시, 저가 가격부터 기존 쌀국수전문점과 차별화된 비빔밥 메뉴까지 선보이면서 ‘저가형 쌀국수전문점의 성공 공식’을 보여주고 있다.

무인주문시스템인 키오스크를 도입함으로써 부담스러운 인건비를 절감, 그 외에도 간편한 조리시스템으로 전문 인력이 필요 없도록 해서 고정비를 줄였다. 조리시간이 짧아 테이블 회전율이 빠르고, 고정비가 줄었기 때문에 순수익이 높아지게 되는 시스템이다.

또다른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SY프랜차이즈는 최근 동원홈푸드와 물류공급을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

(주)SY프랜차이즈는 더욱 체계적인 위생관리 시스템과 전국 각지에 분포 되어 있는 300여개의 가맹점에 더 빠르고 안정적인 식자재 공급시스템이 갖춰지며 가맹점의 맞춤형 주문 시스템으로 편의성이 높아져 기업과 브랜드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 될 전망이다.

이로써 주점창업브랜드인 꼬치구이&퓨전요리선술집으로 꼬치구이와 다양한 퓨전요리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꼬지사께'와 도심속 푸른 정원을 컨셉으로한 카페형 요리맥주전문점 술집창업 '엘리팝'에 체계적인 물류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강동완 adevent@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