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쉽게 질리는 닭가슴살 대신 맛있는 프로틴쉬폰으로, ‘케이크다이어트’

기사공유
여성들은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좀 더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한다.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여자들의 평생 숙제’라는 말이 있듯 다양한 유혹 앞에 다이어트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다이어트할 때 가장 큰 스트레스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맘껏 먹지 못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 ‘케이크다이어트’ 박지은 대표 (제공=메이크샵)

‘케이크다이어트’ 쇼핑몰을 운영하는 박지은 대표는 여성전용 짐 살롱드핏을 운영하며, 좀 더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고 싶어 하는 많은 여성들의 니즈를 파악했다고 말한다.

현재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이용해 운영 중인 케이크다이어트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케이크를 다이어트 제품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프로틴쉬폰’은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단백질 케이크로, 1조각으로 유청단백질, 계란단백질, 콩단백질 등 3종류의 단백질을 고루 섭취할 수 있다.

저탄수화물, 저칼로리에 설탕이나 액상과당 등의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미용과 운동,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박지은 대표는 “다이어트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 역시 행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밀가루를 끊지 못해 매번 실패하거나 업무 중 간단히 식사를 해야 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제품을 고민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실제로 직접 사용한 제품만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을 운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프로틴쉬폰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각각 취급 전문점에서 개별 구입하고, 식품 첨가물인 저가형 분리 단백질을 사용하지 않는다.

단백질 원료 수입업체의 제품만을 사용해 더 좋은 품질을 보장하면서 단순히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을 위한 영양 밸런스를 구성한다.
▲ 케이크다이어트 홈페이지 캡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하나부터 열까지 건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박 대표는 물론 생산자들까지 프로틴쉬폰을 직접 이용하며 그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

여기에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여러 가지 채널에서 프로틴쉬폰을 다양한 레시피로 더 맛있게 즐기는 법, 운동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고객들과의 소통을 활발히 하는 것 역시 케이크다이어트만의 성공 노하우다.

박지은 대표는 “프로틴쉬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즐겁게 음식을 먹으며 운동하고, 하루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며, “추후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만들어 좀 더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