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 창업 커피베이, 문화 마케팅 진행! 아트슈머와 소통

기사공유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가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대학로 대표 연극인 '극적인 하룻밤'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극 '극적인 하룻밤'은 윤계상, 한예리 주연의 영화 '극적인 하룻밤'의 원작 연극으로 지난 2009년에 초연이 올라간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2014년부터는 대학로에서 자리를 잡고 오픈런으로 공연되고 있는 대학로 대표 로맨틱 코미디극이다.

커피베이 문화 이벤트는 커피베이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신메뉴 빙수 9종 중 가장 심쿵한 메뉴를 골라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1인 2매의 초대권을 증정하는 내용으로 6월 13일까지 진행된다.

▲ 제공=커피베이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는 그동안 도서'아내 가뭄', 음악극'클라운 타운', 전시회'클림트 인사이드', 뮤지컬'오캐롤'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활동과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여 문화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아트슈머와 소통해왔다.

문화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다. 카드사, 백화점 브랜드 등에서 문화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커피 창업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광고로 브랜드를 알리는 시대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고 전하며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문화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여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성비 좋은 메뉴와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 가운데 유일하게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이 수여되는 2016년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