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SNS의 힘, 글보다 영상… 콘텐츠의 진화

기사공유
최근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SNS 콘텐츠 경쟁이 활발하다. SNS를 사용하는 모바일 사용자가 늘며 시각적인 요소를 중요시 하게 되면서 백 마디 말보다 한 장의 사진과 한 편의 짧은 영상으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함이다. 

업계에서는 웹툰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거나, 소리만으로 침샘을 자극하는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기법 등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굽네치킨, 치킨과 밥이 만난 ‘치밥’ 영상으로 입맛 자극 

치킨과 밥을 비벼먹는 ‘치밥’이 SNS를 통해 널리 퍼지면서 거센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굽네치킨은 이미 치밥으로 유명한 굽네볼케이노와 새롭게 출시한 굽네갈비천왕을 활용한 치밥 영상을 제작하며 소비자들의 입 맛을 자극하고 있다. 굽네볼케인 치밥은 약 1만 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치킨 주문을 부르는 영상으로 관심 받고 있다. 


◆드롭탑 인기 메뉴 코슈타르트, 웹툰 캐릭터로 다시 태어나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출시 이후 드롭탑의 인기 메뉴로 자리 잡은 코슈타르트 웹툰을 제작해 4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 영상은 코슈타르트를 인물화 해 제작했으며, 인기 리에 방영 중인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패러디 해 주목 받고 있다.

◆ 킹콩부대찌개, 가맹점 이렇게 오픈해요
부대찌개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킹콩부대찌개'가 자신만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유트부 동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쉽게 구성해 선보이면서 창업자들이 브랜드를 쉽게 인지하게 만들어져 있다. 킹콩부대찌개는 8년동안 꾸준하게 성장을 해온 브랜드로 매장의 규모가 확장되면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소리만으로 술을 부르는 ASMR 기법 
청각에 집중해 소리만으로 마음의 안정까지 주어 지난 해부터 주목 받고 있는 ASMR 기법을활용한 콘텐츠도 인기다. 하이트진로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ASMR 영상을 게시해 21만회의 조회수를 얻었다. 병을 따고 잔에 따르는 소리부터 치킨부터 과자, 찌개의 끓는 소리까지 정교하게 담아내 침샘을 자극해 술을 부르는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SPC X 드림웍스, 콜라보레이션 신제품 소개는 영화 예고편처럼
SPC그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대표 캐릭터인 슈렉, 쿵푸팬더 마다가스카 등을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은 공식 페이스북에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마치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 해 각 브랜드마다 수 천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강동완 adevent@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