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엄마 위한 두유, 뼈 건강 지키는 건강기능식품 등 설 겨냥 … 건강식품 늘어

기사공유
설 명절이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선물 준비에 부산해졌다. 유통업계에서는 점포에 특설매장을 마련해 설 선물세트 판매에 나서고 있다. 

최근 업계에서 공개한 본판매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건강식품이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롯데백화점은 건강식품 매출이 53.1% 신장했으며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각각 55.2%, 106.8%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건강식품의 비중이 매우 높았다. 

연중 가장 큰 특수를 맞은 식품업계는 이달 들어 건강식품을 속속 출시하며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지난 1년 동안 ‘약콩두유’ 500만개를 판매하면서 두유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밥스누(BOBSNU)는 중년 여성을 위한 신제품 ‘엄마를 부탁해! 약콩두유’를 출시했다. 

국산 대두와 약콩(쥐눈이콩)을 기반으로 여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당귀와 칡, 석류 등을 첨가한 어머니를 위한 두유다. 이번 신제품은 검은콩인 국산 약콩을 껍질째 갈아 넣어 검은콩 함량이 높다. 

특히 검은콩에는 천연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갱년기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한독의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은 중년 여성의 삶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는 건강기능식품 '클레오파트라의 시크릿 - 여왕의 석류’를 출시했다. 

기능성 석류농축액을 사용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젤리 타입과 파우치 음료 타입 2가지 종류다. 주원료는 고함량 엘라그산이 들어있는 석류 농축액으로, 국내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에스트로겐 유사활성효과를 인정받았다. 

이 제품에는 최대 3개 분의 석류과일 함량의 농축액이 들어 있으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더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한다. 젤리 타입에는 비타민D와 비타민 E, 아연 등이 함유되어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준다.

중년층의 대표 고충인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도 출시됐다.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에서 출시한 ‘히딩크의 관절백세’는 뉴질랜드 마오리족의 관절건강 비결로 알려진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초록입홍합은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EPA, DHA, DPA 등)이 결합돼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가홀푸드는 신체의 영양밸런스를 개선시켜주는 효모 제품을 이달 12일 출시했다. '풀비타 모앤블랙 효모’는 검은콩, 검은깨 등의 블랙푸드와 단백질, 비타민B군 함량이 높은 효모를 주원료로 하며, 5단계 영양밸런스를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검은콩분말, 효모, 검은깨, 다시마가 주 원료이며, 솔잎, 녹차와 같은 그린푸드와 구기자, 측백엽과 같은 허브도 들어 있다.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개선해주는 비타민군과 미네랄 및 아미노산 6종으로 설계 되었으며, 항산화력이 가장 뛰어나다는 빌베리추출물로 영양학적 요소를 강화했다.

업계 관계자는 “가족과 친지, 직원, 거래처 등 여러 대상에 선물하는 명절에는 좋은 의미도 같이 담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선물로 많이 찾는다”며 “이에 식품업계에서도 1월에 신제품을 많이 내놓는 편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알찬 명절 선물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