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 드롭탑, 중국 현지 파트너사 직영 1호점 오픈

기사공유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지난 23일(토)(현지시간) 중국 강소성 소주시에 해외 파트너사의 직영 1호점인 소주 우중완다점을 그랜드 오픈 했다. 이로써 중국 내에 작년 11월에 오픈 한 상해직영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을 운영하게 되었다.

드롭탑은 지난해 중국 현지 파트너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철저한 상권분석과 시스템 현지화를 진행해 왔다. 

최상급의 커피를 핵심으로 중국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개발을 보다 철저하게 준비하여, 브랜드 철학인 ‘최고의 커피, 최고의 공간, 최고의 서비스’라는 절대적이고 강력한 제안을 통해 중국 고객을 향한 ‘Power-Offer’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미 오픈 하여 운영중인 상해직영점은 지난달 월 매출이 약 2억원(한화 기준)을 기록해 중국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이 검증되었고, 현재 매출 추이 역시 증가세에 있다. 따라서 이번에 오픈 한 소주 우중완다점도 높은 매출이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상해 최고 중심상권인 화이화이루 지역에 2월 중순 오픈 할 예정인 직영 2호점인 상해 파리춘티엔점 역시 기대치가 높다. 

현지 마스터 프랜차이즈 파트너사는 쑤저우 핵심상권에 추가로 3개의 대형 점포를 잇달아 오픈 할 예정이며, 인구 8천만의 강소성 지역으로 확대하여 가맹사업을 활발히 진행 하고 있다. 또한 현재 10여개 현지 업체들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추진 중에 있다.

드롭탑의 첫 번째 해외 파트너사의 1호 직영 매장인 소주 우중완다점은 소주 우중완다 광장에 입점해 있다. 소주 우중완다 광장은 IMAX 영화관, 어린이 놀이시설이 함께 갖추어진 복합 멀티플레스몰로 유동인구가 약 30만명으로 매우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드롭탑 소주 우중완다점은 복층 구조로 1층은 북카페로 연출해 손님들에게 편안한 시간을 제공하고 2층벽면엔 카페 드롭탑의 중국 현지 모델인 배우 전지현의 사진으로 장식해 중국 고객들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