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점주님의 종잣돈을 지켜드립니다!!

기사공유
최근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되고 지출 또한 자유롭지 못하지만 맛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따라 150여가지 메뉴를 제공해 건강과 맛을 즐기고 가격면에서도 합리성을 추구하여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소비자들에게까지 선택의 폭을 넓힌 유망창업 아이템이 반찬창업 ‘진이찬방’이다.

창업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시점에서 진이찬방이 보여주는 행보는 가히 놀랍다고 할 수 있다. 

진이찬방은 2016년 첫 시작부터 부산 정관시도시점,사직점,안산 초지점,청주 금천점과 오산 원동점 등을 연이어 계약하며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오픈한 김포 장기점,마산점,거제 장평점 등 전국의 매장에서 연일 일곱 자릿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역의 맛집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진이찬방은 올 해 80여점을 바라보고 있다.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의 이러한 성공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 확실한 시스템이 주는 확신이 성공을 좌우한다
창업시장에서 진이찬방이 실패없는 성공을 이어가는데는 확실한 시스템이 바탕을 하고 있다. 

‘100%성공창업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는 진이찬방은 이 제도를 통해 예비창업주들에게는 성공을 가능케하는 본사로, 가맹점주들에게는 손실을 막아주는 믿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성공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기반으로 창업에 임하는 예비창업자들과 가맹점주들의 창업러쉬는 이어지고 있다.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최근 반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변화와 함께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오르면서 별다른 홍보 없이 창업 문의가 늘고 있다"면서 "진이찬방은 100%성공창업보증제를 통해 반찬전문점 창업자들의 성공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제아무리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창업을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창업은 미지의 세계와 같다.
모든 반찬전문점이 성공 가도를 달리는 것은 절대 아니다.

이미 반찬가게는 창업시장에서 검증받은 아이템이지만 철저한 준비를 한 뒤 뛰어들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특히 창업 시장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은 프랜차이즈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습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많은 이들이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창업을 했다가 실패를 맛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비창업자들에게 확실한 시스템을 통한 확실한 자신감만큼 값진 자산은 없다.

◆ 확실한 시스템 ‘100%성공창업시스템’이란?

진이찬방은 창업1년이내 매출 저조로 인한 폐업이나 임신,출산,건강 등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매장 운영이 불가시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직접 운영(위탁 경영)을 맡아 점주들의 금전적 손실을 막아주는 안정적 시스템인 ‘창업보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위탁 경영시 100% 본사 인력으로 매장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며 이때 점주님들은 창업시 투자금액의 연간 12%의 투자인센티브를 지급받는 제도이다.

이로 인해 추가 부담없이 매장이 운영되며 투자인센티브까지 얻을 수 있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원금 손실에 대한 염려를 덜며 예비창업자들이 안심하고 창업에 몰두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프랜차이즈의 횡포나 폐해가 종종 보도되는 경우가 있지만 이제는 정직한 경영과 신뢰받는 기업으로써의 책무를 함께 짚어지는 건강한 기업문화가 중요시되는 시기이다. 진이찬방은 이 제도를 시행한 이 후 단 한분의 점주님도 금전적 손실을 입은 사실이 없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반찬창업과 관련 진이찬방에 홈페이지 (www.jinifood.co.kr) 참고.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