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굽네치킨, 체다·크림·블루 치즈의 조화로 고급진 감칠맛 내는 치킨 선보여

기사공유
치즈 치킨은 2009년 네네치킨의 ‘치즈 스노윙’에서 시작됐다. 진한 치즈 시즈닝을 뿌려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상시키는 이 치킨은 10대 고객들을 끌어모으며 상당한 인기를 누렸다.

‘치즈 스노윙’이 주목받자 치킨 프랜차이즈에는 각각 브랜드 특징을 살린 치즈 치킨의 출시 했다. 그중에서도 BHC는 ‘뿌링클’을 출시해 1년 만에 660만 개를 판매하며 현재 제2의 치즈치킨으로 불리고 있다.

이렇듯 치킨 시장에는 후라이드 치즈 치킨 바람이 끊이질 않고 있지만, 오븐구이 치즈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미미하다. 이에 굽네치킨은 오븐구이만의 장점을 살린 오븐구이 치즈 치킨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치즈 치킨 삼국지’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

프랜차이즈 오븐구이 치킨 전문 '굽네치킨'이 치킨에 체다, 크림, 블루 치즈를 입혀 치즈의 풍미를 더 깊고 진하게 살린 ‘굽네 딥치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굽네치킨의 신제품 ‘굽네 딥치즈’는 치즈를 좋아하는 10~20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3가지 치즈의 조화가 고급스러운 감칠 맛을 내며 깊고 진한 치즈 맛을 내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딥치즈’를 제품 네이밍으로 채택했다.

‘굽네 딥치즈’는 굽네치킨이 야심 차게 개발한 치즈 파우더를 치킨에 입혀 오븐에 구워낸 후, 치킨 위에 ‘굽네 특제 치즈 가루’를 듬뿍 뿌려 첫맛부터 끝 맛까지 치즈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7,000원이다.

굽네치킨 상품개발팀 조민석 팀장은 “굽네 딥치즈는 타 브랜드 치즈 치킨과 달리 오븐에 구웠기 때문에 기름기 없이 담백한 육즙과 치즈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출시 전 소비자 테스트 품질 평가에서 세 가지 치즈를 사용해 풍미를 살린 점이 호평을 이끌어내어 기존 치즈 치킨의 경쟁에서 새로운 강자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