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실패 없는 창업 노하우 공개…본설렁탕, 제41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

기사공유
완제품 시식 및 매장 시식권 증정, 가맹비 지원 등 다채로운 특전 및 이벤트 마련
본설렁탕 HACCP인증 및 매장 다각화, 다양한 수익 창출 구조 마련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본설렁탕(www.bonseolleongtang.co.kr)이 학여울역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41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하며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월 7일(목)부터 1월 9일(토)까지 총 3일간 학여울역에 위치한 SETEC 제1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지난 2015년 7월에 새롭게 선보인 ‘본설렁탕’은 10년 이상의 한식 전문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한 본아이에프의 설렁탕 브랜드다. 

특히 지난 9월 설렁탕 제조 공정에 대해 HACCAP 인증을 획득했으며, 한우사골과 한우뼈를 고온, 고압으로 추출해 100% 한우 육수를 만들었으며, 매일 매장에 공급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는 물론 균일한 품질의 육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신동진쌀, 황토 소금, 구운 밀면, 국내산 김치 등 최상급 식재료 사용으로 설렁탕 본연의 맛과 품격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 다양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한우 육수팩을 별도로 판매해 전체 매장 매출의 약 20%를 올리는 등 수익 창출 구조를 다각화했다. 

이처럼 본설렁탕은 상권 및 매장 형태를 창업자의 자금 규모에 맞춰 다양하게 오픈할 수 있어 최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유망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가맹본부인 본아이에프㈜는 본설렁탕이 가맹사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MBC 드라마 ‘아름다운 당신’에 PPL을 진행하는 등 전사차원의 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하며 본설렁탕 브랜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시행하고 있다.

본설렁탕은 박람회 기간 동안 부스를 찾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창업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부스를 찾는 예비창업자들에게 100% 한우육수팩 완제품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매장 시식권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가맹계약 시 가맹비 50% 할인을 비롯해 오픈 시 홍보물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 등 다양한 창업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설렁탕 관계자는 “본설렁탕 창업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이번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특전을 마련했다”며, “예비창업자들이 본설렁탕을 통해 10년 이상 한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해온 본아이에프 차별화된 성공노하우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설렁탕은 겨울 시즌을 맞아 진한 설렁탕육수에 야채와 양지고기를 푸짐하게 올린 ‘얼큰설렁탕’과 부드러운 우거지의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영양만점 ‘우거지갈비탕’을 신메뉴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