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트로스시스템즈, 키오스크 모바일 주문시스템 IBA 금상수상

기사공유
키오스크 주문시스템 개발업체인 '트로스시스템즈'가 최근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개발한 솔루션으로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된 ‘2015 국제 비즈니스대상(IBA)’ 에서 마케팅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는 14회째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스티비어워드(Stevie Awards)가 주관하는 행사다.

트로스시스템즈가 개발한 스마트 키오스크, 모바일 주문시스템은 지난해 2014년 8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최초 도입하고, 김포 프리미엄아울렛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푸드코트에서 운영되고 있다.

백화점 푸드코트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식재료, 칼로리, 원산지, 영양소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스마트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하고,. 특히 실시간 날씨정보를 제공하여 날씨마케팅을 구현하고 있다.

또 나라별 음식 분류에 따른 메뉴 제공, 월간 베스트메뉴 순위도 추천하여 고객의 음식선택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밖에도 외국인이 방문시 POS 계산원과의 언어소통이 불편했던 점을 보완하여 영어, 일어, 중국어로 된 4개 국어메뉴정보와 음성서비스를 제공하여 결제가 편리하도록 하고, 휴대폰번호가 없어서 직접 결제가 어려운 고객은 원하는 메뉴 주문서를 출력, POS 계산원에 제출하여 대면결제가 편리하도록 지원했다.

트로스시스템즈는 분식점 등 일반외식매장에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모바일 주문 표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고, 16년도 상반기에는 일본 IT전문업체인 FORVAL사와 함께 일본용 표준솔루션 런칭을 준비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등 본격적인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