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추석선물, 건강식품이 최고… 추석맞이 사은행사 풍성

기사공유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업계에서 본격적인 사은 행사에 돌입했다. 효도선물부터 추석선물, 차례음식까지 다양한 증정행사를 통해 경기불황 속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이벤트가 풍성하다.

◆ 약콩두유, 상반기 200만팩 판매기념 추석 이벤트 ‘정관장 홍삼제품 증정’

출시 6개월 만에 200만팩 이상 판매되면서 두유업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밥스누(BOBSNU) 약콩두유가 추석을 맞이해 사은 이벤트를 열었다.

약콩두유는 높은 국산 검은콩 함량과 영양, 고소한 맛 등으로 우수한 구매자 만족도를 기록하며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상반기 내 200만팩 판매를 돌파했으며 연내 500만팩 판매를 내다보고 있다. 화학성분과 불필요한 인공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영유아는 물론 고령자까지 폭 넓게 찾고 있으며, 환자들의 영양식으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동원F&B, 건강 테마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동원F&B는 건강을 담은 마음,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참치, 연어, 김, 홍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건강’ 컨셉의 식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우선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양극화에 따라 중저가 실속 세트와 프리미엄 세트의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간판 제품인 참치, 캔햄 세트의 경우 2~3만원 대 실속형과 5만원 이상의 고가 세트까지 다양하다.

동원F&B는 홍삼브랜드 ‘천지인’과 미국 1위 건강식품 브랜드인 ‘GNC’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세트도 선보였다. 또한 프리미엄 홍삼 농축액 제품으로는 6년근 홍삼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지삼급 홍삼을 사용한 ‘천지인 홍삼정 명작’, 6년근 홍삼 중 상위 15%에 해당하는 양삼용 홍삼으로 만든 ‘천지인 홍삼정 수작’을 구입하면 ‘천지인 천지보감’ 50ml*30포를 증정한다.

아울러 새롭게 선보이는 ‘천지인 비전(秘傳)’은 양질의 6년근 홍삼 농축액과 한국양봉협회에서 인증한 100% 천연 밤꿀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240g*2병 세트 제품으로 추석 명절 기간 동안 9만9000원에 판매한다.

◆ 하림, 한가위 맞이 '효심을 부탁해'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추석을 앞두고 가족 간의 사랑을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하림 자연실록 '효심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했다.

하림 관계자는 "지난 설날에 진행한 자연실록 효심배달 이벤트로 가족 간의 안부와 사랑을 특별하게 전할 수 있었다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이번 추석에도 가족들과 함께 명절을 보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2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소소하지만 자연실록의 효심 이벤트를 통해 명절에 더욱 그리운 가족의 사랑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롯데리아, 한가위 팩 경품 이벤트

롯데리아가 한가위를 맞아 한가위 선물 팩과 지역 특산품 경품 증정 이벤트를 9월 한 달 간 운영한다.

한가위 선물 팩은 리치버거와 불고기버거 또는 새우버거 선택이 가능하고 롯데리아 베스트셀러 디저트 제품인 치즈스틱과 포테이토 콜라 2잔으로 구성 됐으며,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한가위 선물 팩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슈퍼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롯데리아는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풍성한 한가위와 지역 특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한우불고기세트 또는 콤보와 원조 빅불 버거 세트 구매 고객 대상 지역별 유명 특산품을 증정하는 경품 스크래치카드를 증정한다.

지역 특산품 경품으로는 장수 한우세트(50명), 울릉도 더덕 세트(100명), 풍기 인삼 세트(200명), 경북 의성 사과 세트(300명), 철원 오대미햅쌀(1,350명) 등 각 지역 유명 특산품을 증정하며, 이 외에도 롯데리아 리치버거 1+1 쿠폰 등 다양한 롯데리아 제품 제공 혜택이 담겨 있는 스크레치 카드를 제공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