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맛집'으로 뜨는 홍보 비결은? 블로그 마케팅!

기사공유
인터넷이 생활화되면서 맛집을 찾거나 제품을 구매할 때 블로그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필수가 되어버린 요즘. 마케팅의 홍보수단으로 블로그가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저렴한 비용으로 엄청난 파급효과를 불러오기 때문에 업체 사장님이라면 욕심내볼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블로그에 올라간 글이 무조건 홍보가 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최근에는 홍보성이 짙은 포스팅이 늘어나면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광고 블로그를 쉽게 판별할 수 있다. 하루에도 수 십만 건의 포스팅이 올라오기 때문에, 다른 포스팅과는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포스팅을 작성해야만 한다.

그렇다면 내 매장을 성공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블로그 포스팅 작성은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블로그 마케팅의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키워드가 노출되게끔 작성해야 한다. 

예를 들면, '강남역 맛집', '강남역 카페'등을 검색했을 때, 상위에 떠있는 포스팅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올라와 있어야 제대로 된 홍보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다음은 내용이다. 솔직하면서도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정보가 되는 내용을 작성해야 한다. 블로거마다 글 쓰는 스타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운영하는 업체 분위기에 맞는 블로거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아는 것이 없다면,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맛집 정보를 제공하면서 전국에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이노빈은 지난 3월, 실시간 인터넷 예약서비스라는 차별화된 외식마케팅을 구축하여 오픈 4주 만에 900명이 넘는 방문자를 달성했다.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를 통한 블로그 마케팅을 접목했기 때문에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는 것.

이노빈 로컬 사업부 마케팅 담당자는 "블로그 마케팅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경쟁 또한 치열해질 것이며, 소비자에게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신뢰를 주는 긍정적인 부분으로 작용할 것이다."라며 "검색하면 다 나오는 시대, 즉 검색하지 않으면 바보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비한 마케팅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